스내커

훌륭한 대학생은 훌륭한 섹스를 해야...

“신○○입니다”
<잘 안 들립니다. 누구시라고요?>
“상해에서 상담했던 신○○이라구요.”
<아아, 네. 지금은 어디서 무얼 하시나요?>
“뉴욕에 있습니다.
품목을 바꿨습니다.“

상해에서 10년 넘게 중국과 일본간의 섬유무역업으로 재미 있게 살아 온 신사장.
지난해 이후 수익성에서 문제가 생기자 업종 전환을 꾀했고 대학진학할 딸과 아들 문제로 고민했던 신사장.
“딸 아이가 한국에 있는 한 대학의 영문과에 합격했는데 다닐 마음이 없어 보입니다.”
<상해의 복단대나 교통대에 보내시지 그러셨어요.>
“그래서 지금 알아보고 있는데 복단대 의예과엔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영문과 나와서 교수의 길을 택하는 것과 의사로 봉사활동 하는 것을 고민해야 할 딸은 차라리 아버지의 길을 따르는 것이 그중 나을 듯 싶다.
<따님은 영어와 중국어를 자유자재로 하니 상해에서 무역학과에 진학, 한국.중국.미국을 잇는 무역을 하도록 하면 좋을 듯 합니다.>

아들은 미국에서 항공대학 쪽 공부를 하다가 등록금 등의 문제로 상해를 거쳐 이번에 외대 불문과와 연대 사회과학계열에 합격, 선택을 놓고 고민하는 듯 했다.
아들도 영어와 중국어에 능통하다.
그러니 불어를 하나 더 하면 외무고시 쪽이 유리할 듯 하여 외대 불어과를 택했으면 했다.

<아드님 장가갈 때 외대와 연대, 어디가 유리하겠습니까?>
“제 생각에는 연대가 나을 듯 합니다.”
사실 아들은 금기(金氣)가 많아 미국.상해.서쪽 등이 결코 유리하지 못하다.
그래서 신 사장은 외대를 지망할 뜻이 있어 보였다.
<연대 졸업후나 그 전에 고대로 편입을 시도하면 좋겠습니다.
아니면 대학원을 고대쪽으로 가면 「베리 굿」일 듯 합니다.>

딸의 명은 경오(庚午)년, 신사(辛巳)월, 임신(壬申)일, 갑진(甲辰)시, 대운 1.
대운의 흐름은 11세 이후 25년 정도가 비운에 속한다.
그러므로 학교, 직업 등의 선택에서 우왕좌왕 하는 경향이 있게 된다.
결혼운도 다소 불리하기 때문에 전업주부는 힘들것이며 인성도 여러개 있으니 문서관리를 잘해야 할 것이다.
그렇지만 신왕재왕하고 식신생재격이므로 재복(財福)은 타고 났다고 할 수 있다.
그런 탓에 무역을 하라고 권했다.
만약에 좋은 후손을 두게 된다면 아주 큰 부자가 될 수도 있다.

아들의 명은 계유(癸酉)년, 신유(辛酉)월, 경신(庚申)일, 계미(癸未)시, 대운 9.

비견.겁재가 많은 명엔 일단 숨구멍은 수기(水氣)다.
년과 시에 계수가 나와 있으니 이제는 재성을 찾아야 한다.
시지(時支)에 있는 미중(未中)을(乙)이 재성인데 너무 약하다.
또 관성도 미중 정화(丁火)인데 있는 듯 없는 듯 하다.
그나마 대운 29세 이후의 무오가 되면 무계, 오미로 합거하니 파료상관손수원에 해당한다.
건강관리, 가정관리, 관리.관리… 무수히 많은 관리에 신경을 잘 쓰지 않으면 엄청난 고통에 시달릴 수 있다.

28세 이전에 결혼하고 아이 낳고 그런다음 한 10년 「도 닦는 세월」이 필요할 것 같다.
아들에게는 「고대 정외과」를 가서 외무고시에 도전해보라고 권했건만 여의치 않았던 모양이다.

아들에게는 대학도 중요하지만 결혼(재학중) 일찍 하고 아이도 27세 이전에 낳고(갑오,을미년 상반기 중에) 건강관리를 잘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연세대 법학과를 졸업한 뒤 한국경제신문 산업부 기자로 활동하면서 명리학을 연구하여 명리학의 대가로 손꼽힌다. 무료신문 메트로와 포커스에 '오늘의 운세'를 연재하였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