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묘하다.
어찌 이럴 수 있을까?
아들은 일시가 천극지충이고 딸은 지지에 축이 3개나 있다.
갑자기 마음이 무거워진다.
제대로 바른 얘기를 할 수 있을까?」

대학동문끼리 결혼한 부모는 식자재 유통회사를 함게 키워 가고 있다.
부부의 궁합은 잘 맞는 편이지만 양가 모두 조상지업이 있다.

<사장님은 40세 이후에 발복, 45세부터는 계속 발전하게 되니 사업은 커질 수 있습니다.
65세~70세가 은퇴시기에 해당하고 건강관리를 잘 하면 95세까지도 살 수 있겠습니다.
심장.소장 특히, 피에 관한 병을 조심하고 약간의 술, 특히 포도주는 보약보다 낫겠지만 담배는 치명적 독약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 가정은 부인이 가장노릇해야 평안해진다.
가족 모두 하반기생인데 부인만 상반기여서 그러한 것이다.
실제로 부인이 돈관리, 유통망관리, 직원관리를 다하지만 남편은 자신이 다하고 자신이 아니면 안되는 것으로 착각하고 산다.

<사모님께서 사장님에게 다 양보하고 사셔야 편안하겠습니다.
때론 속 터지고 답답해도 참으십시오.>
“그렇게하고 삽니다.
안 그러면 맨날 싸우게요.
안 살거면 몰라도....
그런데 상반기(5월~6월)에 사무실을 옮겼으면 합니다만“
<사모님이름으로 하반기에 옮기십시오.>

사장의 명은 병오(丙午)년, 신축(辛丑)월, 갑신(甲申)일, 임신(壬申)시. 대운 5.
부인의 명은 무신(戊申)년, 갑인(甲寅)월, 신해(辛亥)일, 무술(戊戌)시. 대운 2.
아들의 명은 병자(丙子)년, 무술(戊戌)월, 을유(乙酉)일, 기묘(己卯)시. 대운 8.
딸의 명은 정축(丁丑)년, 계축(癸丑)월, 계축(癸丑)일, 을묘(乙卯), 병진(丙辰), 신유(辛酉)시? 대운 10. (정확한 시를 기억하지 못함)
여자의 명에 지지에 인.신.사.해(寅.申.巳.亥)를 다 깔고 있으면 전업주부는 99% 할 수 없다.
여자 대통령쯤의 기운이라 할 수 있는 것이다.
부인의 명에서도 인.신.해가 있으니 사업하는게 맞고 사장.회장을 해야 제격인 것이다.
부인의 기운으로 2~3년내에 중국에 진출, 사업을 크게 확대하리라 유추된다.
조상지업이 발목을 잡지 않으면 식자재, 식품유통으로 대부(大富)의 가능성이 있다.

<좋지 않은 얘기지만 참고로 삼으시고 대책강구를 잘 하십시오.
아드님과 따님은 모두 이혼할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따님은 3차례 정도의 결혼이 모두 사기로 엮어졌다가 헤어질 듯 합니다.
돈이 된다면 좋은 가정교사를 구해서 활용하십시오.
돈버는 부모를 대신해 같이 놀아주고 아이들의 고민을 해결해줄 선생님이 필요합니다.
대학은 홍콩이나 싱가포르쪽을 택하게 되면 좋겠고 가능하면 사모님께서 함께 움직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너무 돈 버는 데에만 몰입하면 진짜로 소중한 것을 잃을 수도 있으니 주의를 한번씩 둘러 보면서 지혜롭게 살도록 하십시오.>

남편의 여동생이 3차례 이상한(사기 비슷한) 결혼을 경험했고 부인의 오빠는 현재 이혼중인 현상이 자녀들에게 그대로 나타날 것을 우려하는 부인은 「어떤일보다 좋은 선생님을 구해 아이들 잘 돌보도록 해야겠다」면서도 사업확장에 몰두하는 모습이었다.
연세대 법학과를 졸업한 뒤 한국경제신문 산업부 기자로 활동하면서 명리학을 연구하여 명리학의 대가로 손꼽힌다. 무료신문 메트로와 포커스에 '오늘의 운세'를 연재하였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