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과 벤처검사

입력 2011-12-01 10:32 수정 2011-12-01 11:27
“특별한 재능은 없는 것 같습니다. 뭘 하는게 좋을지... 학교 공부는 잘 하는 편입니다만”

외고를 보내 외교관쪽으로 진로를 정할까?
국가고시를 겨냥, 의대나 법대를 목표로 해야 할지?
아들도 부모도 갈피를 못 잡고 있다.
아들은 반듯하고 착하고 공부를 잘해 주위의 다른집 부모들이 부러워 하고 있다.

<부모님께서 정해 주시는 대로 따르겠습니다>인 아들.
그 아들의 행복을 위할 최선의 길이 무엇인지를 찾지 못해 고민중인 부모.

아들의 명은 병자(丙子)년, 임진(壬辰)월, 경진(庚辰)일, 정해(丁亥)시, 대운7.

큰 그릇이다.
그렇지만 아쉽다.
재물과 명예가 그릇에 비해 참 많이 부족하다.
사회인으로서의 성공은 기대에 크게 못 미칠 것이다.
그러니 재물과 명예에 집착하지 않는 것이 좋을텐데...
그야말로 <나물먹고 물 마시니 대장부 살림살이 이만 하면 족하도다>를 본보기로 살았으면 좋으련만.

본명은 식신과 상관이 잘 발달돼 있으므로 두뇌회전이 무척 빠르다고 할 수 있다.
혼잡된 식신과 상관을 잘 다스리지 않으면  두집, 세집에서 자녀를 낳을 수 있다.
천간에는 정관과 편관이 혼재돼 관살혼잡의 형태다.
지지에는 인성이 많다.
직장의 변동이 잦을 수 있고 같은 직장내에서도 자리를 자주 옮기게 될 것이다.

<외교관도 될 수 있고 국가고시 합격도 가능하다고 봅니다. 그렇지만 위민(爲民)하고 봉사하는데 뜻을 둬야할 것입니다. 자칫 교만 방자하고 군림하게 되면 불행해질 것입니다.
식신과 상관이 활발하므로 말을 함부로 해서는 다치게 될 것이니 조심해야 하고 특히 소년소녀 가장 돕기, 고아원 같은 곳에서의 봉사, 입양아 돌봄등과 같은 일을 많이 하는게 좋습니다. 그렇게 사는 것이 행복이고 잘 사는 길이 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돈과 명예에만 집착하고 겸손을 외면하면 불행해질 것이다.
(보이즈, 비 엠비셔스>하고 맹목적으로 드라이브를 걸었다간 패가망신하기 쉽다.

“재물과 명예의 파이를 키울 순 없겠습니까”
<있지만 무척 어렵습니다.>
“어떤 방법이...”
<좋은 자녀를 낳으면 됩니다.>

좋은 결혼이 좋은 자녀 낳기로 이어지기란 하늘의 별 따기 만큼 어려운 일이다.
진성동천(眞誠動天)외는 방법이 없다.
그럼에도 사람들은 적당히, 대충해서 엄청나게 크고 좋은 것을 얻으려 한다.

<아드님은 마음 비우고 과욕만 부리지 않으면 일생 편안할 것입니다. 살도 잘 찌지 않는 체질이고 순환이 잘 되니 건강할 것입니다. 다만 목기(木氣)가 부족하니 신맛의 식품, 채소, 닭고기 , 율무와 팥 같은 것을 잘 먹으면 좋겠습니다.>

태양은 동쪽에서 뜨고 서쪽으로 진다.
자연의 섭리요, 진리인 것이다.
사람의 길, 사람으로서 지키며 살아야할 진리와 같은 부분들이 있다.

그럼에도 높은 자리에 올라가 돈이나 뜯어 먹고 엔조이만 연연해 하다가 쇠고랑 차는 운명.
이중인격의 뒷통수치는 사람들, 자신의 필요에 따라 말바꾸기를 함부로 하는 인생들,
진실을 외면하고 부정하면서 돈과 명예만 밝히는 사람, 모두 태양이 동쪽에서 뜬다는 진실을 외면하고 사는 사람들이다.

태양계에서 사는 사람들이 태양이 없어지면 살아남지 못한다는 사실을 잘 알터인데도 돈받고도 그런일 없다고 오리발 내미는 차관, 『스폰서 검사』 『벤처 검사』 들처럼 태양의 존재가치를 망각하고 사는 사람들이 날로 늘어나고 있어서 문제다.
연세대 법학과를 졸업한 뒤 한국경제신문 산업부 기자로 활동하면서 명리학을 연구하여 명리학의 대가로 손꼽힌다. 무료신문 메트로와 포커스에 '오늘의 운세'를 연재하였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투표보험설계사·택배기사 등 노동3권 보장, 어떻게 생각하세요?

  • 특수형태 근로자도 노동조합을 결성하고 교섭을 통해 권익을 보호받을 것 259명 36%
  • 4대 보험 적용 등 고용주의 부담이 늘어나면 일자리가 되레 줄 수도 우려 455명 6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