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이 열세살 입니다. 특징이 없습니다. 물에 물 탄 듯, 술에 술 탄 듯 합니다.
별 말썽은 피우지 않으나 좀 게으른 듯 합니다. 어떻게 키우면 좋을까요?>

 

어느 가정이나 대개는 그렇듯 이 집도 학교 공부에 딸을 매달아 놓은 듯 했다.

 

딸의 명은 기묘(己卯)년, 병인(丙寅)월, 정미(丁未)일, 무신(戊申)시, 대운3.



딸은 무진 대운 중 18세부터 5년간 특출한 재능을 발휘할 수 있다.

고교 2학년에 진학하면서 경천동지할 일이 발생할 것이다.

 

머리가 나쁜게 아니라 관심이 부족하며 게으르고 주관이 없으며 공부에 흥미를 못 느껴  성적이 좋지 않은 것이다.

 

무신 시(時)가 명품입니다. 따라서 행복한 말년이 보장 돼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럴려면 결혼을 잘 해야 되겠지요.

공부는 고2학년부터 벼락 같이 잘 할 것입니다.

진학은 서쪽에 있는 대학, 연세, 서강, 이화, 홍익, 명지를 겨냥하면 좋겠습니다.

학과는 문과면 법, 상경계, 이과면 의대, 기계, 컴퓨터, 전자, 조선, 자동차 관련 학과가 좋을 것입니다.

기회가 닿는 대로 영어를 잘 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십시오.

 

딸의 운명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좋은 대학과 결혼.

결혼은 19세 이후 22세 사이에 하고 이 기간중에 애도 잘 낳아야 할 것이다.

이 시기를 놓치면 33세이후가 될 것이다.

23세 이후 32세 까지는 결혼하거나 애를 낳게 되면 가정이 망가지기 쉽다.


좋은 자녀도 얻기 힘들 것이다.

 

학교 공부보다 말할 수 없이 중요한 것이 결혼이다.

딸의 경우 양력 8월 9일 이후 9월 6일 이전의 홀 수 해에 태어난 짝을 만나는 것이 최선이다.

물론 일.시를 살펴 천국지충, 천합지합 등은 되어야 할 것이다.

또 일주가 같거나 , 겁재를 이루는 경우는 피하는 것이 좋다.

 
딸의 인생은 남편과 아이를 잘 만나야 중년의 힘든 시기를 피해 갈 수 있다.

50세가 넘고서야 재물과 명예가 만당(滿堂)하게 되니 그때 까지는 아이키우고 살림 살면서 조신하게 보내지 않으면 안 된다.

 

힘든 시기에는 공부하고 취미생활하는 것이 최선이다.

물론 적당한 운동으로 건강관리를 잘 해야 늦게 오는 복을 제대로 쓰게 될 것이다.

심심풀이로 경매와 공인중개사 공부를 해 두면 말년의 재(財)를 확장하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헬스, 수영, 등산, 영어, 서쪽, 흰색, 율무, 콩, 숫자는 7.8.9를 잘 활용하면 도움이 클 것이다.

 

이른바 상관생재격이므로 지나치게 재물에만 집착하여 과욕을 부리면 이혼을 피하기 어려울 것이다.
연세대 법학과를 졸업한 뒤 한국경제신문 산업부 기자로 활동하면서 명리학을 연구하여 명리학의 대가로 손꼽힌다. 무료신문 메트로와 포커스에 '오늘의 운세'를 연재하였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