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에 제시한 명을 뽑아 보면 경인(庚寅)년 무인(戊寅)월, 갑오(甲午)일, 병인(丙寅)시, 대운8이 된다.

 

인(寅)월, 갑오일주가 인성(印星)은 없으나 지지에 3인이 있어 뿌리가 되니 튼튼하다.

신왕하면 인(印), 비(比)는 도움이 안된다.

시상(時上) 병화(丙火)는 지지의 인과 오의 도움을 받아 튼튼하다.

소위 식신이 튼튼하고 시에 자리 잡아 월상(月上) 무토(戊土)를 생하므로 식신생재격으로 대부의 자격이 있다.

 

대개 식신생재격으로 기운 순환이 잘되면 가정이 번창하고 재물 복이 있게된다.

본명의 경우 신왕재왕하고 2월은 추운 때인데 병화로 조후가 넉넉하니 행복한 명으로 볼 수 있다.

대운의 흐름이 좋고 조상의 덕이 있으면 대부가 될 수 있는 것이다.

다만 여자의 명으로 양팔통(陽八通)하니 전업주부는 어렵다.

양팔통이라 함은 명이 전부 양의 큰 글자로 구성됨을 말한다.

이럴경우 대개는 가장 노릇을 하게 된다.

또 식신생재격이므로 음식, 노래, 교수, 아나운서, 외교관, 웅변, 예체능 등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게 된다.

 

처음에 돈을 버는 것은 말하기, 노래 등이 될 것이고 나중에는 토(土)와 연결된다.

토의 직업은 땅, 부동산, 중국, 중개업 등이 되니 중국어를 공부한 다음 중국에 진출하여 부동산, 건설, 무역 등의 업종으로 확대 할 수만 있다면 수천억의 부(富)는 문제 없을 것이다.

대체로 부의 크기는 조상의 덕 쌓음과 연결되고 결혼 후 어떤 자녀가 태어나느냐와 직결된다.

 

대운은 정축(丁丑), 병자(丙子), 을해(乙亥), 갑술(甲戌), 계유(癸酉), 임신(壬申), 신미(辛未), 경오(庚午)로 진행되는데 어떤 기운이 올 때 위험할 것인가?

 

지지(地支)에 술(戌)이 올 때, 신(申)이 겹쳐올 때, 경자(庚子), 경술(庚戌), 임신(壬申)등의 해나 달이나 날 또는 시와 부딫치게 되면 심상치 않은 변고가 발생할 수 있다.

 

예상치 못한 사고나 고통은 일, 시, 대운, 꼭 필요한 기운(흔히 말하는 용신)과 합 또는 충이 되거나 같은 글자(예컨대 갑오일주일 때 갑오년, 갑오월, 갑오시와 같은 경우)가 올때에 일어난다.

 

본명의 주인공은 신왕함에도 불구하고 잔병치레를 많이 했다.

양팔통, 조상지업 등과 무관하지 않고 초년 대운 정축이 좋지 않음 때문이다.
지지에 축이 겹쳐 올 때도 좋지 못한 것은 축인(丑寅)이 암합하는 탓이다.

병자 대운 중 21세 경술 년에는 부친이 작고하였고 그 때문에 대학을 중퇴하고 말았다.

을해 대운 중에는 원인 모를 병에 시달렸다.

갑술 대운 무진년에는 드디어 신(神)이 내려 무당이 됐다.

무당이 된 뒤로 문전성시를 이뤄 돈을 긁다시피 했다.

신을 대신해 인간과 대화하는 방법, 즉 말을 하여 부자가 되면 중국, 땅에 투자할 경우 거부가 될 공산이 크다.

 

다음 명을 풀어 보십시오.

1.     1960년 양력 2월 6일 오전 6시경 (여자)

2.     1969년 양력 2월 18일 오전 6시 30분 (여자)
연세대 법학과를 졸업한 뒤 한국경제신문 산업부 기자로 활동하면서 명리학을 연구하여 명리학의 대가로 손꼽힌다. 무료신문 메트로와 포커스에 '오늘의 운세'를 연재하였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