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내커

토(土)가 병든 사람을 믿지 말라

“요즘은 머리 안아프십니까?”
<예>
“돈은 많이 벌었고요?”
말씀이 없으신 L사장.
옆에서 H사장이 대신 <많이 벌었다.>고 답한다.
“시집은?”
<별 생각이 없습니다.>
이때 H사장이 또 거든다. <그래도 가족이 있어야지. 늙어서 어떻게 하려고 그래?>
그러면서 <어디 좋은 사람 있으면 중매좀 서시지요.>

40대 중반인 나이 때문에 쉽지 않겠지만 귀염성 있고 상냥하고 돈 많이 버니 시집가는게 불가능 하지만은 않은것 같아 보인다.
나이가 비슷하고 재력이나 학력(L사장은 대학원졸업)등 구색이 맞으면 잘 맞는 결혼이 되지 말란 법도 없을터이다.

L사장은 정미(丁未)년 병오(丙午)월 임신(壬申)일 을사(乙巳)시 대운 1인 명(命) 이다.
그녀는 상해의 포동쪽에 집이 한 채 있고 직원 10명정도의 패션기획회사를 운영중이다.
3년전에 상해에 들렀을때 처음 만났고 그땐 직원 급료주는것도 힘들어 했었다.
더욱이 이유없이 머리가 아파 크게 고통스러워 하고 있었다.
사는 집에 함께 가보고 침대 방향을 틀고 살림을 조금 옮기고 몇 가지 처방을 해준적이 있었다.
회사를 반드시 서쪽으로 옮길것을 권유 했었는데 포서(상해서쪽)지역의 지금있는 회사자리로 옮기고는 <밥먹고 살만해 졌다.> 며 고마워 했다.

그녀의 명은 신약재다(身弱財多) 형으로 토금수(土金水)의 조화면 부자가 되게끔 되어 있다.
토(土)는 중국이니 상해에서 사업하니까 됐고,왕성한 화(火)에 비해 금수목이 문제인데 섬유 패션업을 하니 목(木)도 해결된 셈이다.
이제 남은것은 금수(金水)의 조화.
대운은 16세 이후 금수(金水)운(運)으로 흘러 협조를 하고 있으니 명은 그런대로 전체적 조화를 이루고 있는 셈이다.

다만 현재의 대운 신해(辛亥)는 치명적이지는 않겠지만 을사(乙巳)시(時)와 천극지충(天克地沖)이고 이른바 파료상관손수원에 해당 하므로 건강을 극히 조심하지않으면 안된다.
시(時)가 이렇게 깨지게 되니 가정을 꾸리는게 어렵고 본인도 가정 갖는것을 썩 내켜하지 않는듯 하다.
L사장의 명(命)은 돈은 주위에 널려 있는데 체력이 달려 거두어 들이기 힘들어 하는 형국이다.
신약재왕(身弱財旺)의 명이니 돈버는데 지나치게 집착하면 몸을 다칠수 있는것이다.
이럴경우 수영과 헬스와 같은 운동을 하고 레몬즙, 양파,마늘,고춧가루 넣은 닭볶음,  녹두,콩,율무,현미 가 조화된 밥이면 건강 증진에 크게 도움이 된다.

L사장의 명(命)에서  일시(日時)가 상관형합(傷官刑合)이 되므로 결혼을 하게되면 아이를 낳아서는 곤란하다.
사실은 애를 데려다 키우는것 조차도 삼가해야 할 일이다. 그래서 운명이 좋으려고,조금이라도 더 지구에 있으려고 짝을 못 만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무자식상팔자란 말은 이런경우에 잘 들어맞는 것 같다.
그렇다면 L사장이 올인하고 있는 기업이 잘 되려면 직원과의 상관관계가 제일중요하므로 좋은 직원들을 데리고 있어야 한다. 여기서 좋은 직원이라 하면L사장이 상반기 생 이므로 하반기 생 으로써 금수(金水)기운이 많은 직원이 좋고 토(土)가 잘 배합되면 금상첨화격이다.

사장이 아무리 능력있어도 직원을 잘 못 만나면 회사가 잘 되기란 어려운 법이므로 직원과의 조화가 돈 많은 회사가 되는 첫 걸음인것은 다른 기업들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L사장의 경우는 강한 불을 흡수하는 토기가 중간 역할로써 대단히 중요한데 호박씨 잘 까고 말 바꾸기의 명인이거나 아첨 잘하고 신용이 없으면 토(土)기가 없거나 썩었다고 볼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토(土)의 부족은 쓸데없는 잔 머리를 굴려 위장병이 생기게 되어 있다.
직원의 얼굴을 보고 얼굴이 노랗거나 소화불량증,불면증에 시달리는 것을 보면 토(土)가 병들었다고 봐도 좋은것이다.
토(土)가 병들면 불필요한 생각, 의심이 많아 지고,뻥을 잘 치고,무릎이 아프고,트림을 자주하며,단것을 유난히 좋아한다.
토(土)병(病)이 피곤과 맞물리게 되면 사람이 이상하게 변해 미친사람 처럼 될수도 있다.

제품의 생산관리는 물론 회사의 대 이미지에도 치명적 손상을 입힐수 있는 경우가 토병(土病)인 것이다.
토병(土病)이 지나치면 멍청하고 융통성이 없을수 있으며 말이 안통하는 아주 답답한 사람이 되기 쉽다.

L사장의 경우 지지(地支)에 묻혀있는 토기(土氣)가 천간(天干)에 나오지 않아 관성(官星)이 숨어버린 형국인데 일지(日支) 신중무토(申中戊土)와 시지(時支) 사중무토(巳中戊土)가 뜨게 되면 기업은 크게 번창하고 좋은 짝도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다만 그것은 임자(壬子)운(運)중 무술(戊戌)년에 그렇게 될수 있는데 자못 그 결과가 주목 된다.

이국 땅에서 외로움을 달래가며 고군분투하는 삶에 원하는 바의 성공이 있고 하는 일마다 대박나기를 빌고 또 빌며 토(土)가 병든사람을 절대 쓰지 않는 지혜를 가질것을 당부하는 바이다.

연세대 법학과를 졸업한 뒤 한국경제신문 산업부 기자로 활동하면서 명리학을 연구하여 명리학의 대가로 손꼽힌다. 무료신문 메트로와 포커스에 '오늘의 운세'를 연재하였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