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時)를 모르는 데 상담 좀 해주셨으면..."
"시를 모르면 부정확하니 보나마나 한게 될까 두렵소"
"답답해서 그럽니다. 상담 좀 해주십시오"
"틀린다고 욕이나 하지 마세요"

의뢰받은 명(命)은 갑자(甲子)년, 무진(戊辰)월, 계미(癸未)일, OO시.
여자로 5세, 15세, 25세.... 로 대운이 바뀐다.
계미 일주면 기축(己丑)년 (올해)과 천극지충이 된다.

25세부터의 대운 을축(乙丑)과도 상관견관(傷官見官)이 되니 멀쩡한 직장 때려 치우기 쉽다.
년말께 정축(丁丑)월에는 돈거래하면 떼이기 십상이고 투자를 크게 하면 패가망신으로 이어지기 쉽다.
움직이면 움직일수록 힘들어진다.
특히 남자운은 없다.
암명관혼잡(暗明官混雜)의 형태라서 그러하다.

관살혼잡은 시집을 여러번 간다거나 직장이 자주 바뀐다는 뜻이 있다.
남자가 많이 따르고 돈에 집착하면 '정숙'은 물 건너 갔다고 할 수 있다.

본명의 경우 년월(年月)의 천간(天干), 갑.무는 갑이 무를 극하고 지지(地支) 자진은 반회국(半會局)이 된다.
이럴 경우 변덕이 심하고 고향을 일찍 떠나기 쉽다.
또 충격적으로 화를 내기 쉽다.

조상지업이 있다면 이복형제가 있거나 부모가 재혼할 수도 있다.
시(時)가 경신(庚申), 신유(辛酉)에 해당되면 그렇지 않을 수 있다.
물론 조상의 음덕이 크다면 나쁜 것은 훨씬 가볍게 지나간다.

대운의 흐름으로 보면 25세 되는 생일부터 시작되는 을축((乙丑) 10년이 문제다.
과로하거나 면역력이 결핍되면 중병에 걸릴 수 있고 사업실패 등이 심하면 자살할 수도 있다.
이 기간 동안에는 중국으로 가거나 더운 지역으로 잘못가면 크게 낭패볼 수도 있다.
영미권으로 가서 잊혀진 듯 10년쯤 공부하고 지내는 것이 좋다.
헬스.수영.영어와 더불어 살고 율무.생강.양파.무우.마늘.신오이김치 등으로 건강을 다스리는 것이 좋다.

을축 대운 10년만 무사히 잘 넘기면 35세부터 60년 좋은 운으로 바뀐다.
단 60세 이후의 술(戌)운은 조심해야 할 것이다.
수명은 85세 기축(己丑)년까지가 될 것이다.
이도희(李道嬉)<가명>란 이름은 남자들에게 납치될 가능성도 있으니 ㅅ,ㅈ,ㅊ 발음의 잘 맞는 것으로 바꿨으면 좋겠다.

긴 설명을 듣고 난 의뢰인은 고개를 끄덕였다.
"연예인입니다. 올해 연속극 찍다가 도중하차 했습니다. 건강상 특히 조심할 것은 없습니까?"
"변비나 소화기능상에 이상이 생기면 중병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연예인이면 무리를 해서라도 미국 헐리우드로 진출하면 좋겠습니다"
"만약 국내에 있게 된다면요?"
"영어공부 열심히 하고 헬스, 수영 등의 운동 열심히 하는게 최선일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름에는 에어컨, 선풍기, 얼음과 같은 찬기운이 좋고, 겨울에는 히터, 난로와 같은 더운기운이 좋은 법이다.
삼척동자도 아는 이런 진리를 어른들은 자신들의 욕망.자만심 때문에 애써 외면하고 산다.
 
연세대 법학과를 졸업한 뒤 한국경제신문 산업부 기자로 활동하면서 명리학을 연구하여 명리학의 대가로 손꼽힌다. 무료신문 메트로와 포커스에 '오늘의 운세'를 연재하였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