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기업계의 주요 키워드는 단연 ‘블루오션’이다. 경쟁자가 없는 푸른 바다에서 먹이를 독점한다는 블루오션 전략의 주장은 기업과 경영자들에게 매력적인 제안으로 들릴 수밖에 없다. 그런데 푸른 바다를 지배하는 기업이 그 바다를 처음 발견한 기업 일까?




블루오션을 찾아낸다고 해서 그곳의 먹잇감을 모두 독식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뒤따라온 다른 경쟁자에게 기껏 찾아낸 먹잇감을 빼앗기지 않으려면 또 다른 노력과 전략이 필요하다. 즉 블루오션을 찾아내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그 바다를 지배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새로운 시장을 지배하기 위한 핵심 성공 요인은 ‘빨리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적절한 시점에 움직이는 것’이다. 그리고 적절한 시점이 맨 먼저인 경우는 드물다. 결국 신시장에 들어가 실질적인 주도자, 즉 진정한 마켓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움직여야 할 최적의 타이밍을 찾아내야만 한다. 이것을 ‘FAST SECOND(재빠른 2등 전략)’라고 하며, 재빠른 2등 전략은 신시장의 창조와 지배를 위한 최적의 전략이 될 수 있다. 




현재의 사업이 쇠퇴기를 맞이하고 있어서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서의 신사업을 찾고 있는 기업, 이제 막 진입한 새로운 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어 강력한 돌파구를 찾고 있는 기업, 그리고 업계에서 리더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지만 새로운 경쟁자들의 만만치 않은 도전 때문에 전략적 혁신의 필요성을 느끼는 기업과 CEO, 팀장 및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석 바랍니다.







■ 주제 : FAST SECOND-신시장을 지배하는 재빠른 2등전략




■ 일시 : 2006년 1월 19일 목요일 오후 7시30분 




■ 장소 : 강남역 비트교육센타 지하 2층 강당 (전화:02-3486-3456)

[지하철 2호선 강남역 3번출구 -> 직진 100m 삼성화재 뒤편, 자세한 위치는 홈페이지 약도 참조 요망]




■ 강사 : 김재문 LG경제연구원 경영연구그룹 연구위원, <FAST SECOND> 역자

 

서울대학교 경영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겸임교수를 지냈으며, 현재 LG경제연구원 경영연구그룹에서 연구위원으로 일하고 있다. 경영전략 및 마케팅 분야에서 여러 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다년간 실무 경험을 쌓기도 했다. 방송 출연 및 인터뷰와 다양한 매체의 기고 등을 통해 기업 경영에 관한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일을 해왔다. 지은 책에《프로기획자의 전략적 사고》,《e-비즈니스 모델에 맞는 eCRM》,《2010 대한민국 트렌드》(공저) 등이 있다.




■ 회비 : 무료




■ 인원 : 150명 (선착순 접수)




■ 행사일정 :

19:30 ~ 21:00 : 강연

21:00 ~ 21:30 : 질의응답

21:30 ~ : 뒷풀이 및 친교의 시간




■ 참가신청 : 본 게시판에 덧글로 '2006년 자신의 목표(꿈)' 중에서 대표적인 것 하나만 적어 주세요.



■ 문의 : 강경태 / 016-301-3337 / ktkang21@hanmail.net




■ 주최 : 한경닷컴 커뮤니티 <CEO되기>, 다음카페 <IamCEO>, <창업의모든것>, <행복성공예감>, 삼성경제연구소포럼 <M&A파워포럼>, <트렌드연구회>, <기획연구회>, <커리어포럼>, <중소벤처포럼>, <지혜인포럼>, <경영독서포럼>




■ 주관 : 한국CEO연구소




■ 후원 : 리더스북

 


한국적인 그리고 한국의 CEO 문화와 트렌드를 연구하는 한국CEO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경영 칼럼니스트로 활동하며, 대한민국 최고의 CEO 커뮤니티인 다음카페 IamCEO의 대표시삽을 맡고 있습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