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내커

믿음 - 생산, 소비, 투자.

생산.

믿음은 기적을 만든다. 믿음도 경제의 순환 고리처럼 생산과 소비와 재투자 과정을 밟는다. 진리 깨달음은 믿음을 생산하고, 진리 수용은 믿음을 소비하며, 진성 기도는 믿음을 강화시킨다. 믿음은 의심을 하지 않는 마음의 기둥이며 순수 영혼의 응집체다. 확실해서 믿는 게 아니라 믿기에 확실해진다. 할 수 있다는 믿음은 자신감에서 생기고, 좋아지고 있다는 믿음은 희망에서 생기며, 보호받고 있다는 영적 믿음은 기도에서 생긴다. 믿음은 유전자로 대물림 되는 게 아니라 영성 깨달음으로 배양된다. 눈에 보이는 것조차 부정하면 허깨비가 되고, 보이지 않아도 굳게 믿으면 기적이 된다. 부단한 독서가 좋은 글을 만들고, 부단한 자기 수양이 좋은 믿음을 갖게 한다. 믿음은 고난 때문에 흐트러지지 않고, 상대의 지적과 시비에 마음 아파하지 않는다. 조화처럼 뿌리 없는 믿음을 찾지 말고, 생화처럼 실존하는 진성 믿음을 갖자.

소비.

믿음을 소비해야 생기와 활기가 생긴다. 믿음을 소화하면 영육의 피와 살이 된다. 믿음이 없는 인간관계는 영혼이 없는 거래이고, 보상을 전제로 한 조건부 믿음은 물질 거래에 불과하다. 자기 믿음으로 여유와 자존감을 찾고, 상대 믿음으로 사람을 얻으며, 영혼의 영원성 믿음으로 평화를 만들자. 믿음과 소신과 신용은 소비할수록 부유해지고, 불안과 불신과 변명은 소비할수록 가난해진다. 믿게 하려면 원칙과 진심과 진정성을 보여주어야 한다. 사슴을 보고 말이라고 강요하면 숨소리도 믿지 않는다. 공인은 믿음을 소비시키는 존재다. 믿음과 자유는 한 쌍이다. 믿음은 자유를 만들고 자유는 다시 믿음을 만든다. 의심하면서도 믿으면 우상을 만들고, 온전하게 믿으면 기적을 만든다. 확실한 믿음으로 일을 추진하고, 성과가 지체되어도 뚝심으로 버티며, 확고한 믿음으로 복을 얻자. 눈의 믿음으로 상대를 사랑하고, 가슴의 믿음으로 신을 사랑하자.

투자.

믿음도 지속 투자를 해야 기적이 된다. 믿음도 믿음에 의해 영원한 믿음이 된다. 지구를 한 손으로 바쳐 드는 위력보다도 더 센 위력은 믿음이다. 처절한 삶에서 찾은 생활신조는 삶의 자양분을 제공하고, 영혼은 죽지 않는다는 불멸의 믿음은 용감하게 만들며, 오로지 한 길로 가는 진성 믿음은 기적을 만든다. 확고한 믿음으로 시작한 일도 뜻대로 안 되는 경우가 많다. 오만과 독선을 방지하려는 하늘 시스템의 작동이며, 흔들리지 않고 견고하게 도전하는 자에게 영광을 주려는 시험이다. 믿음은 믿음으로써 발전한다. 그러나 이미 아닌 것에 대한 믿음은 내려놓아야 한다. 아닌 것에 믿음을 유지하려는 독선은 하늘마저 돌아서게 한다. 자기믿음으로 강하게 성장하고, 사람에 대한 믿음으로 사람 부자가 되자. 혼란 뒤의 새로운 질서의 도래를 믿고, 뿌린 대로 거두는 자연 질서를 믿자. 조건과 덧붙임과 두려움이 없는 순수 믿음으로 만인의 선인(善人)이 되소서!

1984년 육군사관학교를 졸업. 1988년 '국방일보' 호국문예 수필 분야 당선, 2004년 중령으로 예편, 월간『시 사랑』을 통해서 등단, 2004년부터 작가로 활동 중이며, 인문학과 군사학을 접목한 새로운 집필 영역 개척, 2014년 '군인을 위한 행복 이야기', 2013년 '버리면 행복한 것들' , 2012년 '군인을 위한 경제 이야기', 2009년 '경제형 인간' , 2008년 '행동언어' , 2004년 '마주보기 사랑' 출판. 현재 파주 거주.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