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내커

사람을 보는 간파력

올해가 시작된 지 얹그제 같은 데 벌써 3월의 마지막 날이다.

요즘 혼술 혼족 혼영 혼밥 등 자신의 의도인지 아닌 지 모르지만 혼자 생활하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언제까지나 혼자는 외롭다. 사람은 어울려서 살아야 서로 의지하고 더 큰 성장할 수 있으리란 생각이 든다.

나이가 들수록 이상형의 이성을 만나기 힘든 듯하다. 행복을 일구어 나가고자하는 싱글들이라면 한번쯤 생각해봐야할 주제를 꺼내고자 한다. 완벽한 사람이란 이 세상에 없지만 될 성 부른 남자와 여자는 있다. 아래 팁을 바탕으로 올해는 솔로에서 벗어나보자.

성공한 사람의 밀도가 가장 높은 곳이라고 할 수 있는 국제선 1등석 객실의 손님을 보아온 스튜어디스를 지낸 미즈키 아키코는 ‘된 사람’을 보는 핵심은 간파력을 키우는 데 있다. 핵심은 능력과 덕을 두루 갖춘 사람으로 된 사람은 사랑하는 이와 함께 큰 행복을 일구어 나가며 그들과 평생을 약속한다면 물질적 여유를 초월하는 정신적 풍요를 누릴 수 있다고 말한다. 상대방을 속이고 거짓말하며 잘난 척하며 거만하기 짝이 없는 사람은 된 사람이 아니라 못난 사람일 뿐이다. 그런 사람과 함께 해서는 행복할 수 없다.

된 사람은 주위에 대한 배려, 행동, 행복의 아우라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

그들의 자세에서 공통점은 자신감인데 아울러 당당한 자세를 취하는 것이다.

아울러 눈동자가 맑다. 마음이 어지러운 사람은 눈동자가 흐릿해 맑지 못하다. 된 사람의 눈동자에는 호기심과 여유가 있다. 된 사람 될성부른 사람은 이런 마음을 눈빛에 담아 소통할 줄 아는 것이다.

 

외모 꾸미기에서도 청결, 고급, 단순함을 추구한다. 남자든 여자든 된 사람이 추구하는 스타일은 단아한 차림과 건강함, 세련된 표정이다. 그리고 언제나 책을 손에서 떼지 않는다. 독서는 물론 경험, 학습, 교류에 시간과 노력 금전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유흥과 주색에 빠져지내지 않고 자기 계발을 하며 보낸 시간만큼 마음의 크기도 커지기 때문에 사람 귀하게 여길 줄 아는 될 성 부른 사람이다. 남자든 여자든 상대를 칭찬해주는 것이 좋다. 이는 자신감으로 이어지고 자긍심을 높여준다. 상대를 칭찬할수록 더 좋은 일이 많이 생긴다.

 

아울러 윗사람에게 아부하지 않고 아랫사람을 하대하지 않아야 한다. 하지만 거만하면서 아랫 사람에게 화를 내고 윗사람에게 굽실거리는 남자는 애초에 상대하지 않은 것이 좋다. 된 사람은 함부로 남을 비난하지 않는다. 못난 남자들의 특징은 지나간 사람, 과거 만났던 사람에 대해 욕을하거나 비난하며 자신의 잘못을 덮기 위해 상대를 깎아 내린다. 그런 얘기를 듣고 있으면 얼마나 못났으면 과거의 사람를 욕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실제로 자신의 잘못이 큰 사람들이 늘 남탓을 하며 남을 비난하고 욕한다.그런 사람은 늘 남을 욕하고 비난하는 습성때문에 나중에는 그 비난의 화살이 듣고 있는 자신에게 돌아올 것을 알아야 한다. 맞장구를 치기보다 속으로 남 욕을 하는 그 사람의 인격을 의심해봐야 한다. 된 남자는 아내의 존재가 고맙고 귀한 지 알기에 항상 아끼고 존중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이다. 못난 남자는 늘 아내를 두고 바람피고 혹은 바람필 기회를 엿보며 거짓말을 일삼는다. 마음이 큰 사람은 자기 기준에 들어맞아야 하는 편협함은 없다. 따뜻한 유머감각으로 주변 사람을 편하게 해주는 사람이 좋다. 상대방의 잘못을 모욕적인 언사로 불편하게 하기 보다 쿠션 언어 구사로 부드러운 리더십을 발휘하는 사람이 좋다.

겉으로 보이는 부와 외모의 화려함을 추구하기 보다 내실이 탄탄한 마음의 그릇이 큰 사람과 같이해야 행복하다.

내가 만날 사람을 가려야 하는 이유는 마음 씀씀이나 결이 나쁜 사람과는 같이 행복할 수 없기 때문이다.

d6022b2a2ed72de4a4a1077e83ea9e0a

아나운서 이서영의 블로그

트위터 www.twitter.com/leeseoyoungann

싸이월드 www.cyworld.com/leemisunann

페이스북 www.facebook.com/leeseoyoungann

 

스내커 칼럼니스트 이서영
-프리랜서 아나운서(SBS Golf , YTN, ETN, MBC,MBC SPORTS, NATV, WOW TV 활동)
-국제 행사 및 정부 행사 영어 MC
-대기업 및 관공서 등에서 스피치, 이미지 메이킹 강의
-국민대, 협성대, 한양대, 서울종합예술학교 겸임 교수 및 대학 강사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