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내커

화요일 사용법 - 화끈, 불끈, 끈기.

화끈 열정.

화요일은 불기운의 날이다. 화요일은 일의 속도만큼의 스트레스도 불붙는 날이다. 화요일의 스트레스를 줄이려면 마음은 화끈하게, 배짱은 불끈하게, 일처리는 끈기가 필요하다. 화요일 마음은 태양초처럼 화끈하고, 화요일 기운은 솟아오르는 불기둥처럼 불끈하며, 화요일 정서는 쏟아지는 햇살처럼 끈기가 필요하다. 화요일은 무쇠를 녹이는 용광로처럼 미움을 녹이고, 화요일은 자기 몸을 태워서 향기를 내는 향불처럼 진심을 풍기며, 화요일은 백열등처럼 환한 웃음을 짓자. 빛나는 태양은 그림자가 없고, 밝은 마음은 주저함이 없다. 화요일은 공격개시선에 선 용사처럼 주저하지 말고 화끈하게 몰입하고, 현행법대로 판결하는 판사처럼 (과거 기억과 미래 공포에 시달리지 말고) 현재의 자기만 책임을 지자. 화요일은 직진하는 햇살처럼 구김살이 없이 추진하고, 마른 가지를 적시는 봄의 수액(樹液)처럼 거침없이 열정을 피우며, 분노의 창검을 녹여서 사랑의 쟁기를 만들자.

 

불끈 정신.

화요일은 긴장이 고조되는 날이다. 목까지 차오르는 서러움도 있고 호흡이 막힐 정도의 답답함도 있다. 화요일은 두 주먹 불끈 쥐는 굳센 다짐과 순간 화를 참는 불을 끈 차분함이 필요하다. 불끈은 기운이 치밀거나 솟아오르는 모양이다. 화끈함이 자기에너지를 남김없이 열정적으로 발산하는 불꽃이라면, 불끈함은 다짐을 하고 도전 용기를 일으키는 발화점이다. 불끈은 용암이 솟아오르는 화산처럼 맹렬한 기세이며 꿈을 향한 신념이며 에너지의 집중이다. 밝고 뿌듯한 자긍심으로 세상에서 하나뿐인 자기를 만들고, 아닌 것에 굽히지 않는 불굴의 정신으로 당당한 자기를 만들자. 아닌 것을 보고 양심이 스트레스를 받으면 아닌 것이 항복할 때까지 싸워라. 그러나 한 호흡만 참으면 해결될 일이라면 심장이 불끈거리게 하지 마라. 해야 할 일이라면 직진하는 햇살처럼 불끈 도전하고, 한 호흡 고르면 안정될 일이라면 불끈거리지 말고 얼음조각에 비친 햇살처럼 냉정하게 기다리자.

 

집요한 끈기.

화요일은 가파른 고개 길을 짐을 지고 오르는 날이다. 화끈한 순발력과 집요한 끈기가 동시에 필요하다. 거친 숨결도 참고 오르막을 오르는 끈기가 필요하다. 화끈함과 불끈함이 에너지의 배출이라면, 끈기는 지치지 않고 에너지를 붙들고 발산하는 기운이다. 화요일은 섬광(閃光)처럼 다가온 깨우침으로 현재의 자신을 살피고, 굳세고 단단한 금강 빛으로 주저함을 깨트리며, 스스로 빛을 만드는 태양광 발전기처럼 집요한 끈기로 자신을 빛내자. 몸의 즐거움은 순간적이고 마음의 즐거움은 일시적이며 진리를 친견(親見)하는 즐거움은 깊고 영원하다. 샘물을 얻으려면 끈기 있게 한 우물을 파야하며, 진리의 빛을 얻으려면 집요하게 통찰 수련을 하며, 목표에 도달하려면 우직하게 한 길로 가야 한다. 화요일은 감정에 휩쓸리지 않도록 냉정한 이성을 찾고, 힘이 들수록 불끈 기운으로 참고 도전하며, 지치지 않는 끈기로 인간 세상에 큰 빛을 남기소서!

1984년 육군사관학교를 졸업. 1988년 '국방일보' 호국문예 수필 분야 당선, 2004년 중령으로 예편, 월간『시 사랑』을 통해서 등단, 2004년부터 작가로 활동 중이며, 인문학과 군사학을 접목한 새로운 집필 영역 개척, 2014년 '군인을 위한 행복 이야기', 2013년 '버리면 행복한 것들' , 2012년 '군인을 위한 경제 이야기', 2009년 '경제형 인간' , 2008년 '행동언어' , 2004년 '마주보기 사랑' 출판. 현재 파주 거주.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