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내커

'동안 만들기' 3SC 체조!

 아줌마, 아저씨! 라고 부르지 마라!-2

 

  필요에 의해 위대한 발명은 나온다. 젊음은 사회가 원하든 상대가 원하든 성공하려는 이들에게 있어서는 아주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다. 당신이 더 이상 “아줌마, 아저씨” 소리를 듣지 않으려면 흔히 말하는 ‘달력의 나이’에 당신을 있는 그대로 맡기지 말고 당신의 ‘생체의 나이’를 낮추는 데 주력을 해야 한다. ‘잘 생긴 사람이 돈도 잘 번다’ 는 말이 있다. 그렇다고 얼굴을 당장 고칠 수는 없는 노릇이다. 그러나 젊은 얼굴을 만들 수 있다.


그러자면 필자가 제안하는 <동안 (童顔)만들기 3SC 체조>를  매일 꾸준히 실천해 보아라.


  첫째, Skin Care 다. 

젊음의 일등 요건은 피부다. 젊은 피부는 나이에 비례한 희고 깨끗한 피부를 말한다. 더불어 젊음과 동안의 요건은 옆 광대뼈가 두드러지지 않는 역삼각형 얼굴형의 작은 턱이 특징이다. 미인과 동안의 요건이 거의 일치하지만 턱을 기준으로 나뉘어 진다. 동안은 턱이 작으며 미인은 모양과 비례로 구분된다. 하지만 안면부가 작다는 것은 공통되다.

 

 

나이가 들면 얼굴형은 달라진다. 이는 피부가 노화되면서 얼굴형이 무너지는 것인데 특히 턱의 선이 변하게 된다. 망가진 턱 선은 계란형 얼굴을 타고났어도 피부 관리를 하지 않으면 형태 없는 얼굴이 된다. 얼굴을 작게 하고 아름다운 턱 선을 만들기 위해 혼자 간단히 할 수 있는 턱 선의 지압 점과 방법을 소개한다.

 

  먼저 눈 옆의 관자놀이를 지그시 누르고 눈썹 산을 3초 동안 눌렀다 뗀다. 광대뼈 아래 부분 1. 2. 3곳을 지그시 누르고 인중과 아랫입술 아래 중간부분, 귀 아래에서 턱 선의 가운데까지 누르는 것을 반복한다.  턱 선을 가꾸기 위해서는 손바닥을 펴서 목 아래 턱 선을 따라 반대 귀 방향으로 쓸어 올린다.  다시 턱 아래를 올려준다.  귀 밑 턱 뼈부터 강약을 주어 턱 선을 따라 돌려주고 손바닥으로 턱 살을 뒤로 끌어올려준다.  매회 원을 그리듯이 10회 반복하는 것이 좋다. (그림참조)


  둘째,  Smile Care 다. 

젊고 동안의 조건을 고루 갖춘 얼굴도 미소가 없다면 누구에게도 환영받을 수 없다. 우리 주변의 사람들 중에 웃을 때 나타나는 주름살 걱정(?)에 손으로 눈가를 누르면서 웃는 이를 흔히 보게 된다.  웃을 때 근육의 움직임은 노화가 아니라 얼굴의 경혈을 자극해 반달 얼굴과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든다.  주름살이라고 해서 모조리 걱정할 것은 아니다. 주름살도 웃어서 생긴 것은 덕이 있어 보이며 귀격으로 보이나, 찡그리고 힘들어 보이는 주름살은 운을 내 쫒는 인상으로 보이기 쉽다.

 

  먼저 안면 근육을 풀기 위해 입을 최대한 크게 벌리고 ‘아-에-이-오-우’를 연속적으로 반복한다.  거울을 보며 활짝 웃다가 찡그리기도 하며 온갖 표정과 미소를 지어본다.  마지막으로 입술을 살포시 닫은 상태로 얼굴을 활짝 폈다 줄여본다. 이 방법은 연예인들이 얼굴을 가꾸기 위한 방법으로 수시로 하는 안면 근육운동이다. “어머, 저 연예인이 갑자기 예뻐졌네!”하면 경락마사지에 대한 효과라고 말하는 경우는 흔히 본다. 이 방법은 언제 어디서나 쉽게 할 수 있으며 다양한 표정을 지음으로 자신의 아름다운 미소를 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

 

  셋째, Style Care 다. 

  젊음의 연출에는 패션과 헤어스타일의 변화가 적극적이다. 여기서 헤어는 신체의 일부로 민감한 반응을 일으키게 되며 패션은 보조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마가 훤칠해야 사업이 잘 된다.”라는 말이 있다. 보통의 중, 장년의 남성과 여성들은 이런 이유로 이마를 드러내는 스타일을 많이 한다. 그러나 젊거나 어려보이는 헤어스타일은 앞이마에 힘껏 드라이를 가해 훤히 드러내거나 길게 늘어뜨리는 것보다 ‘뱅’이라고 하는 일명 ‘애교머리’가 두껍게 이마를 살짝 가리는 것이 좋다. 이러면 이마 주름살이 드러나지 않아서 좋고 나아가 젊은이들처럼 청바지를 입어도 어울릴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글.그림/ 이지수/ 이지수성공미학연구소 대표/성공미학 컨설턴트/ 칼럼니스트/ 미즈 바리캉 대표>

 …………………………………………………………………………………………………. 

동안 만들기 일등공신인 ‘뱅’ 머리 스타일에 대해서는 자세하게 다시 칼럼으로 올리겠습니다. 

봄비 내리는 새벽에.. ”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

국내 1호 헤어칼럼니스트와 국내 최초 성공미학 컨설턴트로 활동하며 '성공미학, 성공하려면 티를 내라'는 책을 출간하였습니다. 현재 한국 직업 방송 Work-TV '잡매거진'에서 매주 화요일 생방송 출연중이며, 유투브와 한국경제TV를 통해 방송됩니다. // 저는 변수가 꽤 많은 제 삶에서 많은 것을 경험하고 크게 배웠습니다. 그래서 인지 제 삶의 최우선 순위가 Work &amp; Life에 대한 균형입니다. 수년 전 도심을 벗어나 전원 생활을 하면서 느끼는 소소한 일상의 소중함을 기록하며 Life 칼럼니스트로 활동중입니다. 여러분과 함께 제 일상을 나누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