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의 황제 나폴레옹도 인간이 궁극적으로 바라는 것은 존경과 사랑이라고 했습니다. 연애란 대상과의 관계 그 자체가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연애는 당신과 나와의 관계를 깊게 만들기 위해 여러 가지 활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인데, 연애를 통해 상대를 알고 나를 알아가는 과정이 됩니다. 관계를 성숙하게 만드는 능력이 생깁니다. 연애를 함으로써 스트레스 지수를 낮출 수 있기도 하고 높아지기도 하는 데 관계에 대한 심리적 콘트롤 능력이 생기기도 합니다. 즉, 연애를 통해 인간은 성장할 수 있고 삶의 활력을 얻고 기쁨과 친밀감, 사랑의 감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브래드피트가 자신의 아내 안젤리나 졸리가 아플 때 그녀에 대한 애틋한 진심을 담아 고백한 인터뷰 전문인‘사랑의 비밀’은 유명합니다. 당연한 듯한 논리로 느껴지지만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드는 그의 인터뷰로 많은 여성들이 감동했었습니다.

여성이 이뻐보이고 사랑스러울 때 옆에 있고 싶어하다가도 어려운 시기를 상대가 어떻게 이해하고 인정해주느냐를 보면 더 큰 남성의 됨됨이를 볼 수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모든 여성은 내가 좋아하는 남성으로부터의 관심을 원합니다. 여자는 지속적인 관심과 이해, 공감, 헌신을 남자로부터 바랍니다. 결혼 전이라면 더더욱 이 남자가 온전히 나에게 헌신하고 사랑할 수 있는 사람인가에 대한 끊임없는 질문을 던지고 남자로부터 확인 받고 싶어합니다. 남자들이 흔히 저지르는 실수 중 하나는 일단 남성이 사랑의 욕구를 충족시키면 그녀가 늘 행복감에 젖을 거란 착각을 하는 데 실로 그렇지 않습니다.


 

여성들은 대부분 직관적이라 상대방의 욕구나 성격, 태도 등을 금세 파악하게 됩니다. 저는 직관력 부분에서 뛰어난 편이라 두 세 번의 대화나 행동을 통해 상대방의 마음, 의도, 태도, 그릇, 생각의 결 등을 알 수 있습니다.
많은 여성들은 진정한 사랑이란 여자가 청하지 않아도 여자의 기분을 헤아리고 무엇을 필요로 하는 지 미리 알고 도와주고 보살펴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성에게 사랑의 욕구를 충족시키려면 말이나 행동을 통한 여러 번의 확신을 심어주어야 비로소 그 남성에 대한 믿음을 가지게 됩니다. 브래드피트가 안젤리나졸리에게 칭찬을 자주 해주고 사랑을 적극적으로 주기 시작하니 바뀐 그녀의 태도는 여자는 사랑을 먹고 산다는 말을 증명해주는 듯합니다.
 

남자들은 누군가가 자기를 찾을 때 힘이 솟구치고 마음이 움직이는 데 비해 여자는 누군가 자기를 사랑하고 있다고 느낄 때 힘이 생기고 마음이 움직입니다. 남자는 고무줄처럼 여자는 파도처럼 감정이 오르락 내리락을 반복합니다. 마치 여성의 월경 증후군처럼 감정은 오르내림을 반복합니다. 현명한 남자는 여자의 감정 기복을 억누르지 않고 표출할 수 있도록 돕는 방법을 안다는 것에 주목해야합니다.

 



아나운서 이서영의 블로그

트위터 www.twitter.com/leeseoyoungann

싸이월드 www.cyworld.com/leemisunann

페이스북 www.facebook.com/leeseyoungann

 
스내커 칼럼니스트 이서영
-프리랜서 아나운서(SBS Golf , YTN, ETN, MBC,MBC SPORTS, NATV, WOW TV 활동)
-국제 행사 및 정부 행사 영어 MC
-대기업 및 관공서 등에서 스피치, 이미지 메이킹 강의
-국민대, 협성대, 한양대, 서울종합예술학교 겸임 교수 및 대학 강사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