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한 방은 있다 !

입력 2013-03-22 06:48 수정 2013-03-28 22:30


   공중파를 중심으로 각종 오디션 프로그램들이 인기몰이 중입니다. 가수의 꿈을 가진 젊은이들의 각축장이지요. 그 중 오누이로 구성된 청소년 듀엣 <악동뮤지션>은 한 통신사 CF의 첫 주인공까지 됐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사람들은 선택받고 어떤 사람들은 외면당할까요?
선택받은 사람들을 잘 관찰해보면 예외없이 그들만의 <한 방>이 있습니다. 남들과 차별화된 그들만의 뛰어난 강점이 있다는 얘기입니다.



   남들과 차별화된 나만의 카운터블로 한 방을 갖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요? 필자는 이것을 성공을 부르는 네 박자라고 합니다. 이름하여 <4 TECH>. 여기서 <4 TECH>란 ● 재능(Talent) ● 탁월(Excellent) ● 창의(Creative) ● 열정(Heart)을 말합니다.
이것을 소개합니다.



   첫째, 재능(Talent)」을 찾아야 합니다. 날기 위해서는 연습이 아니라 날개가 필요합니다. 아직까지 나의 재능을 제대로 찾지 못했다면 심사숙고하여 나의 과거와 현재를 살펴보세요. 만약 그래도 모르겠다면 주위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서너 명에게만 물어도 당신이 가진 재능을 쉽게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둘째는「탁월(Excellent)」함입니다. 뭉퉁한 무기로는 결코 날선 무기를 당해내지 못합니다. 원석과 같이 다듬어지지 않은 잠재력을 부단한 노력을 통해 탁월한 수준까지 끌어 올려야 한다는 말씀입니다. 후천적인 노력이 필요한 단계지요. “No cross no crown”. 땀과 눈물로 점철된 인내의 시간이 탁월함을 키워내는 자양분이 됩니다. 목표를 세우고 노력하는 1만 시간의 꾸준함이 당신의 재능을 우뚝 세워줄 것입니다.



   셋째는「창의(Creative)」적이어야 합니다. 다른 사람들과 같은 방법, 같은 기술, 같은 룰을 가지고는 앞선 사람을 따라잡을 수 없습니다. 외길에는 추월선이 없기 때문이죠. 남들과 다른 방법, 다른 기술, 다른 룰을 가지고 승부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창의력 개발에 유용한 방법 중에 하나가 사고(思考)의 가감승제( + - × ÷ )입니다. 익숙한 것들을 가감승제의 시각으로 바라보기 시작하면 그 동안 보이지 않던 새로운 방법과 길이 보이기 시작할 것입니다.



   넷째,「열정(Heart)이 있어야 합니다.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승승장구하며 자신의 가치를 유감없이 드러내는 출연자들을 보면 놀라운 공통점 하나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노래를 부를 땐 노래가 되고, 춤을 출 때는 춤이 됩니다. 간절히 원하는 것에 대한 열정이 물아일체(物我一體)를 이루는 것이지요. 열정적인 사람만이 맛볼 수 있는 유레카입니다.



   당신은 성공을 위한 카운터블로 한 방을 가졌습니까? 아직 아니라면, 당장 나만의 카운터블로 만들기에 착수해야 합니다. 방법은 위에서 제시한 <4 TECH>입니다. 바로 지금 당신의 성공을 부르는 네 박자 <4 TECH>를 흥얼거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훈의 職테크 20130322 (leehoonc@naver.com)


<오늘의 職직테크 Tip> 나만의 카운터블로 한 방 만들기 <4 TECH>를 기억하세요!
국내 1호 직테크 컨설턴트이다.
기업 비전 및 경영전략, 경영관리기법 등을 개인 자기계발법과 접목하여 21세기 맟춤형 자기계발법으로 승화시켜가는 직테크 전문가이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투표가상통화의 미래, 어떻게 생각하세요?

  • 현대판 튤립 투기이며 화폐로 인정받지 못할 것 782명 59%
  • 결제·지급 수단으로 인정받아 은행 대체할 것 534명 41%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