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사람과 여행을 떠나기 전 차표나 항공권을 끊어 놓고 가슴 설레며 하루 하루 손꼽아 기다렸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매일 매일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설렘과 새로운 경험에 대한 호기심과 들뜸으로 충만했던 기억 말입니다.

 

작년 10월에 이어 드디어 “제 3회 오케스트라의 新바람_ 우리가락이 있는 세상의 모든 음악” 이 우리들 곁으로 날아오고 있습니다. 제 아무리 멋스러운 풍광이라 해도 사진으로 보는 것과 그 곳에 직접 가서 보는 것이 틀리듯 음악도 마찬가지더군요. 대북의 고동침은 가슴 저 깊은 곳부터 뜨거운 것이 끓어오르며 숨막히게 하더니, 명징한 선율을 드러내던 해금과 바이올린, 음악에 취해 눈이 저절로 감기게 하던 대금과 오보에의 선율이 아스라히 떠오릅니다.
 

“서양음악이 벽돌이라면 동양음악은 소리 하나하나를 정원석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서양음악은 벽돌을 쌓아가듯이 작곡하지만 동양음악은 정원에 돌을 배열하는 기분으로 만들지요. 돌 하나하나의 모습, 즉 소리 하나하나가 어떻게 오묘하게 변하는가에 귀가 열려야 우리 음악의 묘미를 알 수 있습니다.”  라고 가야금의 대가 황병기님께서는 말씀하십니다.

오묘하게 변화하는 하나하나의 소리가 쌓여진 벽돌담 사이로 어떻게 흘러 우리들의 가슴에 新바람을 일으킬지 기대되지 않으십니까? 이 설렘과 기다림을 여러분께서는 누구와 함께 하시겠습니까?


 






'서편제'삽입곡으로 잘 알려져 있는 대금연주 '천년학'. 명맥만을 유지해온 판소리를 통해 우리민족, 우리소리의 한과 정서를 담아낸 걸작.

이벤트 기간; 11월 20일~ 11월 29일
당첨자 발표; 11월 30일(금)
공연일시; 2007년 12월 7일 금요일 저녁 7시 30분
장소; 코엑스 오디토리움

** 당첨자 명단 확인 **

2006년 올 해의 칼럼니스트 신인상 수상. 현재 에듀엔코칭연구소 대표, 에듀엔코칭집중력센터 원장, 한국코치협회 인증코치, 한국라이프코치협회(KLCA)이사, 서울시 교육청 사이버교사, MBTI, STRONG, BASC, DiSC, 버츄프로젝트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