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내커

동안을 원하시나요?? (WELL- AGING 을 위해!)

WELL- AGING 전략

 

과학 의료 기술의 발전으로 100세 장수 시대가 앞으로 현실화될 것이다. 100세 시대가 축복이 될 수도 있지만 재앙이 될 수 도 있는 데, 전세계는 급속한 초고령 사회를 맞게 될 것인 데, 이에 대비하는 우리 사회나 개인의 준비는 미흡하다. 건강하게 늙는 것이 필요한 데, 좋은 생활 습관을 가지는 것이 필요하다.

누구나 마찬가지이겠지만 필자 역시, 피부, 미용 및 inner health and outer beauty 에 관심이 많다. 건강을 잃으면 재산도 소용없다. 그러기 위해서 필자는 운동을 권한다. 노화방지와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운동만큼 좋은 것은 없다. 하루 30분 이상, 일주일에 5회 이상만 해도 젊음을 유지하고 장수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운동을 하면 신경 호르몬계를 자극해 뇌의 시상 하부에서 성장 호르몬 분비를 자극하는 호르몬과 성장호르몬 분비를 자극하는 호르몬이 만들어지고 면역 물질의 생성이 촉진되어 감기 같은 병이 잘 걸리지 않게 되고, 질병에 걸리지 않고 혈압과 혈당을 낮추는 효과 때문에 고혈압과 당뇨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운동은 엔도르핀을 분비시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기능을 한다.

운동을 하면 우울증 예방에 도움이 되고 자신감 회복에 도움을 준다. 운동을 하면 엔도르핀이 분비되어 즐거운 기분이 되고 전반적으로 삶의 질이 향상되는 것이다.

집 주변에 체련장을 다닐 수 없는 상황이라면 어디서나 쉽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이라도 하길 권한다. 목이나 어깨는 잘 뭉치기 때문에 어깨를 들어올렸다 내리고, 어깨를 돌리고, 턱을 당기고, 올리고, 옆구리를 스트레칭하고 허리 근육을 늘리는 것이 좋다.

대한민국 많은 이들이 불면증으로 잠들지 못한다는 통계 결과도 있는 데, 정신적 긴장과 스트레스는 근육 긴장을 가져와 근골격계 통증을 일으키고, 통증으로 숙면을 취하지 못하니 근육이 더 긴장되는 악순환이 반복되는 것이다. 정신은 몸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스트레스가 많으면 몸도 굳게 되고, 모든 내장 기관의 활동을 더디게 만든다.

즐거운 마음으로 일하고 크게 웃고, 근육을 이완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커뮤니케이션은 그저 말로만 하는 것이 아니다. 건강한 몸에서 나오는 에너지 자체도 메시지이다. 커뮤니케이션 자신감과 마음의 긴장이 풀어져 있는 것이 상대에게 밝고 건강하고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다.

이서영

아나운서 이서영의 블로그

트위터 www.twitter.com/leeseoyoungann

싸이월드 www.cyworld.com/leemisunann

페이스북 www.facebook.com/leeseyoungann

 

칼럼리스트 이서영은 현재 프리랜서 아나운서로 방송 활동을 하고 있고, SBS Golf , YTN, ETN, MBC,MBC SPORTS, NATV, WOW TV 등에서 MC로 차분하고 개성있는 진행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국제 행사 및 정부 행사의 영어 MC로 두드러진 활약을 보이고 있다.
더불어 국민대, 협성대, 한양대, 서울종합예술학교에서 겸임 교수 및 대학 강사로 전공 과목 강의를 맡고 있고, 대기업 및 관공서 등에서 스피치, 이미지 메이킹특강 초청으로 활발한 강연활동도 하고 있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