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내커

인기있는 CEO와 '사랑이'의 공통점

 NO. 612014. 04. 04 박영실박사 칼럼: 인기있는 CEO와 ‘사랑이’의 공통점   CEO 제프 와이너와 ‘사랑이’의 공통점 제프 와이너 링크드인 CEO와 추성훈선수의 딸 ‘사랑이’의 공통점은 많은이의 사랑을 받는 인기절정에 있다는 점이다. 월스트리트저널에 의하면 구인구직사이트인 글래스도어닷컴조사 결과, 와이너 CEO가 직원들로부터 100%의 지지율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CEO가 직원에게 이런 불가능한(?) 사랑과 신뢰를 받는 것이 과연 가능할까? 믿기지 않지만, 글래스도어닷컴은 2013년에 기업 직원들이 올린 경영자 평가를 집계한 결과 그러했다고 밝힌다.  인기있는 CEO  TOP 10 그럼 더불어 직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다른 경영자 순위가 궁금해진다.직원 수 1,000 명 이상인 기업 중 가장 높은 지지를 받은 기업 CEO 10 명의 순위는 다음과 같다. 1. 제프 와이너(링크드인): 100%2. 알란 뮬라리(포드): 97%3. 리차드 에델만(에델만): 97%4. 폴 제이콥스(퀄컴): 95%5. 크레이그 젤리넥(코스트코): 95%6. 브래드 스미스(인튜이트): 94%7. 로이드 블랭크페인, 골드만삭스그룹: 94%8.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93%9.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93%10. 래리 페이지, 구글: 93%  사람들의 마음을 끄는 이들의 비결 ‘사랑이’의 무공해 천진난만 미소는 많은이의 마음을 무장해제시키며 사르르 녹게만든다. 때로는 톰보이처럼 말괄량이같은 행동을 하고 맛있는 음식 특히 포도 앞에서는 먹방의 귀여운 모습을 보여준다. 어디 그뿐인가? 또래 남자친구 앞에서는 요조숙녀로 변신하기도 하는 사랑이의 알수없는 무한매력에 우리는 빠져있다. 그러한 순수한 무한매력이 사람들의 마음을 끄는 사랑이의 비결이다.그렇다면 커리어 계발 사이트인 링크드인의 CEO 제프 와이너의 매력은 무엇일까?바로 직원들의 마음을 끌고자 노력하는 자세가 바로 그의 매력이다.2011년 이후 급성장하면서 현재 전 세계에 약 2억7,7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링크드인의 CEO인 그는 직원들의 복지혜택에 특히 신경쓴다는 점이 인기비결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다.직원들은 무료 요가 클래스, 교육 수당, 전 직원이 참여하는 와이너 CEO와의 격주 회의 등의 혜택을 받고 있는 등 회사로부터 최대한의 보살핌을 받고 있다. 그래서인지 링크드인에 몸담고 있는 한 회계 담당자는 “내가 일해 본 곳 중 최고의 기업”이라는 극찬을 글래스도어닷컴에 남겼다. 결국, 사랑이나 인기 CEO나 그들의 매력에는 바로 ‘사람을 끄는 그 무엇’이 있다하겠다.사랑이처럼 타고난 매력이든 인기 CEO처럼 노력을 통한 매력이든 그 중심에는 바로 ‘사람의 마음’이 있다.   인기있는 CEO들의 매력을 배우자 ‘톱50’ 순위에도 오르지 못한 유명 CEO들도 있다. 한 예로 마이크 제프리스 아베크롬비앤피치 CEO는 직원들로부터 25%의 지지율을 받는데 그쳤다고 글래스도어는 밝혔다. 제프리스 CEO는 의류 소매업체인 아베크롬비가 판매 부진을 겪는 와중에 최근 회장직을 박탈당했다. 올 2월에 자리에서 물러난 스티브 발머 마이크로소프트 전 CEO도 39%의 지지율을 받는데 그쳐 평균 지지율(69%)에 한참 못 미치는 부진한 성적을 보였다. 이런 흐름을 보면 회사의 이윤창출과 CEO의 인기는 분명 상호연관이 있다. 또한  글래스도어의 순위 산정 방법은 사실 그리 과학적이지는 않다. 글래스도어는 자사 사이트에 직접 접속해 자신이 몸담고 있는 기업을 평가한 직원들의 의견을 모아 순위를 집계했기 때문에 무작위 표본 추출 방식을 활용하지 않았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프 와이너 링크드인 CEO의 인기가 무의미함을 의미하지는 않기에 기업의 CEO라면 인기있는 CEO들의 매력을 찾아 배우는 노력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   박영실facebook

박영실서비스파워아카데미 Homepage   

행복한 성공을 디자인하는 Service Doctor이자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는 Kindness catalyst.
High Human Touch 이미지전략가.
20여년째 한 눈 한번 팔지 않고 한 분야를 걸어온 외길 전문가.
박영실 서비스 파워 아카데미(Parkyoungsil Service Power Academy)의 CEO.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