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2014 갑오년 새해

입력 2013-12-15 23:43 수정 2013-12-15 23:43
NO. 432013.12.16 응답하라! 2014 갑오년 새해   

    새해를 달리자 얼마 전에 존경하는 분에게 연하장을 받았는데 문구가 인상 깊었다.‘새해를 달리자!’이처럼 여운이 남는 새해인사를 원한다면, 말의 특성에 대한 이해가 도움이 될 듯싶다.말은 무리를 이루어 생활하며 뚜렷한 서열을 가지고 있고 보통 한 마리의 암말이 무리를 이끈다. 위험이 닥쳤을 때에는 보통 도망을 치는 습성이 있으나, 이것이 불가능하거나 자신의 새끼가 위험에 닥쳤을 때와 같은 경우에는 맞서 싸우게 된다. 또한 초식동물로서 말은 시각과 청각이 뛰어나며, 특히 시야는 약 350 이상이며 양쪽 눈으로 볼 수 있는 시야는 약 65 정도라고 하니 생동감 넘치는 말의 이미지와 연결해서 이런 새해인사도 가능하지 싶다.*시각과 청각이 뛰어난 말처럼 열려있는 감각으로 대박 나는 새해 되세요!  내 손금은 내가 판다 요즘 ‘응답하라! 1994’가 화제다.갑오년 새해가 자신에게 어떤 응답을 할런지 궁금하다면,새해를 맞이하는 자신의 마음가짐을 들여다보면 된다.특별한 새해를 위해서는 마음가짐을 내 편으로 만들 필요가 있는데,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손금론'을 극복하는 일이다. 인간의 운명이 외부의 초월적인 힘에 달렸다고 믿는 것이 손금론 숙명론으로 인생의 복불복(福不福)이 별자리나 체질, 사주팔자, 유전자에 달렸다고 생각하는 이들은 모두 숙명론자다. 이런 자신의 인생에 대한 무조건 수용하는 수동적인 마음을 버리지 않으면 새로운 삶의 기회를 얻지 못한다.갑오년 새해에 거울 속의 자신에게 세뇌할수록 자신의 긍정심리와 행복운명에 도움을 주는 것은 바로 ‘자신의 손금은 자신이 판다!’는 것! 습관이 운명을 결정한다 마음가짐을 바꿔야 인생을 바꿀 수 있고, 마음가짐을 바꾸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낡고 나쁜 습관을 버리고 새롭고 멋진 습관을 들이는 일이다. 새해 결심으로 이만한 것도 없다. 성격이 본성과 유전의 힘을 강조한다면, 습관은 양육과 환경의 힘을 강조한다. 성격이 고정된 것, 불변하는 것으로 인식된다면, 습관은 고칠 수 있는 것, 배울 수 있는 것으로 간주된다. 그렇기 때문에 결국 우리의 성격은 습관 덩어리의 재현으로우리는 살면서 수많은 습관을 몸에 지니게 된다. 매일 행하는 우리 행동의 약 40퍼센트가 의사결정의 결과가 아닌 습관 때문이라면 믿겨질까?   행복해서 웃는 것이 아니라, 웃기 때문에 행복하다 미국의 심리학자 월리엄 제임스는 우리 삶이 일정한 형태를 띠는 한 우리 삶은 습관 덩어리일 뿐이다.‘라며 습관이 우리의 인생을 만든다고 했다. 또한‘행복해서 웃는 것이 아니라, 웃기 때문에 행복하다‘고 했는데,결국 웃는 습관이 우리의 마음가짐을 결정할 수 있다는 의미로‘우리 삶이 웃음을 유지하는 한 우리 삶은 행복 그 자체가 될 것이다!’ 갑오년 새해에는 자신의 운명을 디자인하는 긍정습관을 통해자신의 손금을 스스로 멋지게 파자! 에너지 넘치는 말처럼주변에 웃음의 에너지를 생동감 있게 전파하다보면2014년도 힘차게 응답할 것이다!자신도 모르게 웃고 있는 손금 선물과 함께 말이다.  
박영실facebook

박영실서비스파워아카데미 Homepage 
행복한 성공을 디자인하는 Service Doctor이자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는 Kindness catalyst.
High Human Touch 이미지전략가.
20여년째 한 눈 한번 팔지 않고 한 분야를 걸어온 외길 전문가.
박영실 서비스 파워 아카데미(Parkyoungsil Service Power Academy)의 CEO.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투표김영란법 시행 1주년, 어떻게 생각하세요?

  • 부패방지를 위한 획기적 계기로 현행 유지해야 1523명 66%
  • 민생경제 활성화 위해 현실에 맞게 금액 수정해야 796명 3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