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내커

차가운 남자 이종석 VS 따뜻한 남자 이병헌

NO. 282013.08.16 차가운 남자 이종석 VS 따뜻한 남자 이병헌   

자신에게 어울리는 칼라를 찾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 유난히 혈색이 좋아 보이고 생기가 있어 보인다는 소리를 듣는 날이 있으시지요?또는 반대로 얼굴빛이 안 좋아 보인다는 염려 섞인 소리를 듣게 되는 날도 있을 겁니다.자신에게 특별한 일이 없는데도 지인으로부터 이런 소리를 듣는다면, 그 이유는 아마 여러분이 무심코 입은 옷이나 헤어 또는 액세서리 컬러의 영향일 확률이 높습니다.여러분의 옷장에는 어떤 칼라의 옷이 가장 많습니까?여러분이 좋아하는 컬러입니까? 아니면 어울리는 컬러인가요?자신에게 어울리는 칼라를 제대로 찾았다면, 여러분은 자신의 이미지파워를 높이는 지름길로 들어서신거나 다름없습니다.

집에서 손쉽게 하는 자신의 피부톤 진단방법

사람의 피부 톤은 정말 다양 하지만,  전문적으로 4계절 타입 즉, 봄, 여름, 가을, 겨울로 구분합니다.하지만, 구분하기 조금 복잡하기 때문에 본 칼럼에서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볼텐데요. 그것이 바로 흔히들 이야기 하는 웜톤(Warm tone)과 쿨톤(Cool tone)입니다.  봄과 가을은 웜톤이고, 여름과 가을은 쿨톤에 해당이 되는데요.  그러면 자신의 피부 톤이 웜톤인지 쿨톤인지를 어떻게 구분할 수 있을까요?가장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는 퍼스널 컬러 진단 방법은,역시 웜톤과 쿨톤의 칼라를 직접 얼굴에 비교 해보면서 확인 하는 방법인데요.보통은 칼라차트를 이용해서 피부 톤의 성향을 파악합니다만, 이런 도구가 없는 분들이 대부분이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집에 누구나 하나쯤은 갖고 있을만한 옐로 계열의 의상과 핑크계열의 의상을 이용해서도 집에서 쉽게 퍼스널 컬러 자가진단을 할 수가 있지요. 옐로우와 핑크 중 당신이 더 어울리는 쪽은? 거울 앞에서 옐로우 쪽을 얼굴에 가까이 대었을 때 왠지 피부가 더 창백해 보이고 붉은 기가 많아 보이는 반면, 핑크 쪽은 피부 톤이 차분해보이고 생기 있어 보인다면, 그렇다면 자신은 쿨톤의 피부인 겁니다.반대로,옐로우 쪽이 피부가 안정적으로 차분해 보이고,핑크 쪽의 피부는 노란기가 더욱 많아 보이고 어두워 보이기 까지 한다면, 웜톤의 피부인 것이지요.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각각 다른 성향의 칼라가 대입 되었을 때쿨톤은 더욱 붉어 보이며 , 웜톤은 더욱 노랗게 보이기 때문에 피부 톤의 안정감을 잃는 이치라는 것이지요. 그러므로 핑크 톤이 더욱 안정적으로 보이면 쿨톤!옐로우 톤이 더욱 안정적으로 보이면 웜톤인것입니다.그러니까 다시 한 번 정리해보면,옐로우 색상과 피부를 비교했을 때 피부가 붉어 보이고 창백해 보이며 다크서클이 부각돼 보이면 쿨톤!핑크색상과 비교해 보았을 때 피부의 노란기가 돋보이고 어두워 보이며 다크서클이 부각되어 보이면 웜톤인것입니다. 쿨톤의 이종석 VS 웜톤의 이병헌 연예인을 예로 들어서 웜톤과 쿨톤을 구분해 볼까요?최근 연하남 매력 조건 1위에 선정된 흰 피부의 이종석씨는 여름사람으로 쿨톤입니다.그래서 만일 안경을 쓴다면 실버테 안경이나 검은색뿔테 안경이 더 잘 어울리지요.반면에 금테 안경을 쓰면 나이가 들어보이게 됩니다.또한 쿨톤을 가진 사람들의 특징은 원색보다는 파스텔 톤의 색상이 한결 잘 어울린다는 사실 기억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그럼 웜톤이 어울리는 대표적인 연예인은, 얼마 전에 결혼한 새신랑 이병헌씨입니다.그는 대표적인 가을사람으로 이병헌씨처럼 피부가 약간 구리 빛이라면 웜톤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면 크게 틀리지 않는데요. 이병헌씨 같은 웜톤의 피부는 핑크나 연한 블루보다는 베이지칼라나 카키칼라처럼 노란빛이 많이 포함된 따뜻한 칼라가 잘 어울립니다.또한 안경을 쓴다면 실버보다는 골드 또는 갈색 테의 안경이 더 잘 어울린다는 사실을 기억하면보다 스타일리쉬한 연출이 가능할겁니다.결국, 이종석씨는 차가운 느낌의 쿨톤이고, 이병헌씨는 따뜻한 느낌의 웜톤의 피부인거지요. 소중한 당신! 자신이 좋아하는 색을 버리고 어울리는 색을 찾아라. 여러분이 좋아하는 컬러가 자신의 이미지에 잘 맞으시나요?? 좋아하는 컬러가 이미지에 잘 맞으면 다행이지만,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오히려 자신의 이미지를 망치는 주범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태어나면서 부터 조금씩 차이가 있는피부색 / 머리색 / 눈동자 색을 비교 분석하면개인마다 어울리는 컬러가 따로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래서 퍼스널컬러를 찾는 것이 중요한 것이지요.전문가에게 진단을 받으면 가장 좋겠지만, 그럴 여력이 없다면, 앞서 소개한 방법으로 거울 앞에서 자신의 컬러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그리고 여러분의 옷장을 열고 확인해 보세요!자신이 좋아하는 컬러 일색인지, 아니면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들인지.이제부터 자신이 좋아하는 컬러보다는 어울리는 컬러에 눈길과 손길 그리고 마음 길을 주십시오.여러분은 소중하니까요!
 한경닷컴 박영실박사 시상식 및 명예의 전당 인터뷰 바로가기

 
박영실facebook

박영실서비스파워아카데미 Homepage
 

국내 1호 매력學者 박영실을 소개하자면 좀 복잡하다.
행복한 성공을 디자인하는 Service Doctor이자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는 Kindness catalyst, 그리고 High Human Touch 이미지전략가로
20여년째 한 눈 한번 팔지 않고 한 분야를 걸어온 외길 전문가.
박영실 서비스 파워 아카데미(Parkyoungsil Service Power Academy)의 CEO.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