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컨설턴트 이내화입니다.
 잘 알려진 강철 왕 카네기에 관한 일화입니다. 카네기는 직원 채용시험에서 포장된 물건의 끈을 푸는 문제를 냈습니다. 시험이 끝난 뒤 카네기는 포장된 끈을 손으로 차근차근 꼼꼼하게 푼 사람은 불합격시키고, 고정 관념을 깨고 생각을 바꿔 칼로 단번에 잘라 낸 사람들을 합격시켰습니다.

 그가 이런 행동을 한 데는 다 이유가 있었습니다. 카네기는 채용 시험에 응시한 사람들의 지식보다는 지혜, 즉 사고의 유연성을 테스트해 본 것입니다. 즉 남과 다른 생각을 하는 인재, 창조적인 생각을 가진 인재를 원했던 것입니다. 

 관중규표(管中窺豹)라는 사자 성어가 있습니다. 이 말은 “좁은 관을 통해 표범을 본다.” 라는 말로 “좁은 통을 들여다봐야 표범 무늬밖에 못 보니 전체를 직시하려면 통을 치워야 한다.” 는 뜻입니다.

 혹시 지금도 자신의 그릇으로 세상을 보고 계시지 않으신지요. 그렇다면 우선 틀을 한번 깨보시기 바랍니다. 이건 깨도 전혀 아프지가 않습니다. 그냥 깨시면 됩니다.

오늘의 성공 포인트! 생각의 틀을 깨라! 입니다.

오늘도 富라보! My Life!입니다.
ⓒ이내화2130423(crelee@naver.com)
이내화성공전략연구소 대표인 이내화는 성공학 캄럼니스트로 연간 500회 이상의 강의와 방송을 하는 성공컨설턴트다. 우리나라 최초로 대학에 ‘성공학개론’이란 과목을 개설했으며, 대학은 물론 삼성, 현대 등 대기업에서 ‘골(Goal) 때리는 성공학’ 과 ‘직장인 성공학’ 등을 강의해오고 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