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셀러와 스테디 셀러

입력 2012-08-01 17:54 수정 2012-08-01 17:54


 성공컨설턴트 이내화입니다



 출판사가 좋아하는 작가는 어떤 작가일까요? 출판업계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 보면 출판사가 가장 좋아하는 저자는 베스트셀러 작가보다 꾸준히 책이 팔리는 스테디셀러 작가를 선호한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수십 만 부 팔리고 마는 것보다 매일 10부씩 팔려도 좋으니까 오래 나가는 책이 회사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우리 주변에서도 스테디셀러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가령 <수학의 정석> <성문종합영어> 같은 책들입니다. 이 책들은 출간 된 지 수십년이 지났지만 지금도 꾸준히 팔리고 있습니다.



 이것을 다른 관점에서 해석하면 이렇습니다. 좋은 상품이 많이 팔리는 게 아니라, 잘 팔리는 게 좋은 상품이라는 것입니다.  즉 강한 자가 살아 남는 게 아니라, 살아남는 자가 강한 자라는 것입니다. 말하자면 성공이란 동네에선 반짝하고 마는 것보다 꾸준함을 알아준다는 것입니다.



 오늘의 성공 포인트! <베스트셀러> 아니라 <스테디셀러>에 도전하세요! ⓒ이내화2120801(crelee@naver.com)
이내화성공전략연구소 대표인 이내화는 성공학 캄럼니스트로 연간 500회 이상의 강의와 방송을 하는 성공컨설턴트다. 우리나라 최초로 대학에 ‘성공학개론’이란 과목을 개설했으며, 대학은 물론 삼성, 현대 등 대기업에서 ‘골(Goal) 때리는 성공학’ 과 ‘직장인 성공학’ 등을 강의해오고 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투표보험설계사·택배기사 등 노동3권 보장, 어떻게 생각하세요?

  • 특수형태 근로자도 노동조합을 결성하고 교섭을 통해 권익을 보호받을 것 259명 36%
  • 4대 보험 적용 등 고용주의 부담이 늘어나면 일자리가 되레 줄 수도 우려 455명 6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