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내커

베스트 셀러와 스테디 셀러

 성공컨설턴트 이내화입니다

 출판사가 좋아하는 작가는 어떤 작가일까요? 출판업계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 보면 출판사가 가장 좋아하는 저자는 베스트셀러 작가보다 꾸준히 책이 팔리는 스테디셀러 작가를 선호한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수십 만 부 팔리고 마는 것보다 매일 10부씩 팔려도 좋으니까 오래 나가는 책이 회사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우리 주변에서도 스테디셀러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가령 <수학의 정석> <성문종합영어> 같은 책들입니다. 이 책들은 출간 된 지 수십년이 지났지만 지금도 꾸준히 팔리고 있습니다.

 이것을 다른 관점에서 해석하면 이렇습니다. 좋은 상품이 많이 팔리는 게 아니라, 잘 팔리는 게 좋은 상품이라는 것입니다.  즉 강한 자가 살아 남는 게 아니라, 살아남는 자가 강한 자라는 것입니다. 말하자면 성공이란 동네에선 반짝하고 마는 것보다 꾸준함을 알아준다는 것입니다.

 오늘의 성공 포인트! <베스트셀러> 아니라 <스테디셀러>에 도전하세요! ⓒ이내화2120801(crelee@naver.com)

이내화성공전략연구소 대표인 이내화는 성공학 캄럼니스트로 연간 500회 이상의 강의와 방송을 하는 성공컨설턴트다. 우리나라 최초로 대학에 ‘성공학개론’이란 과목을 개설했으며, 대학은 물론 삼성, 현대 등 대기업에서 ‘골(Goal) 때리는 성공학’ 과 ‘직장인 성공학’ 등을 강의해오고 있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