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내커

대부도 되고 밤일도 잘하려면 굿을 해야?

“아버님, 이 아이가 정말 평생 감옥에서 썩게 되겠습니까?”
<그게 무슨 말씀이신가?>
“굿을 해서 액을 때우라고 합니다.”
<그래서 굿을 할 생각이 있으신가?>
“좋아질 수만 있다면…”
친척집 조카가 꺼내놓은 명은 계사(癸巳)년, 갑인(甲寅)월, 갑진(甲辰)일, 계유(癸酉)시. 대운1.
 
5행의 기운이 다 있다.
대운의 흐름도 좋다.
신왕함이 지나칠 정도라서 굿을 하라고 했나?
돈을 뜯어 먹자는 수작에 불과하다. 시골에서 농사짓는 집안에 태어난 조카는 고등학교만 졸업했다.
농사짓는 것은 도가 텄지만 다른 세상일엔 좀 어리숙하다.세상일은 알 수가 없다.
급변하는 세상에 농사만 짓고 산다고 해서 감옥 갈 일이 전혀 생기지 말라는 법은 없다. 그렇지만 나쁜 일에 연루될 사연이 거의 없다 시피 한 가계에 무슨 그런 일이 있을까 싶다.
<감옥 하고는 거리가 먼 아들이야. 좋은 아이니까 잘 키우시게. 중국어, 영어와 같은 어학공부를 많이 시키게. 튼튼하게 자랄 수 있도록 운동도 잘 시키고 수학은 잘 못해도 너무 닦달하지 말고.>“농사는 시키고 싶지 않습니다.”
<무슨 일을 했으면 좋겠는가?>
“경찰이나 시청 같은 곳의 공무원이 됐으면 합니다.”
<공부가 안 돼서 안 되게 되면?>
“선생님이라도…….”
<그것도 안 되면?>
“……”<목표를 미리 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는 있겠지. 그렇지만 그것은 자칫 스트레스로 작용할 수도 있고 잘 못 되면 큰 낙망으로 이어질 수 있는 거야.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그릇에 맞게 키우는 일인데 자연스럽게 키워보시게.
공부 중에서는 중국어, 한문이 우선이고 운동은 유도와 걷기가 될 걸세. 체질적으로 위가 약할 수 있으니 조심해서 잘 키우시게.>아이는 양간부잡(兩干不雜)의 형태니 핸섬할 것이고 지지(地支)에는 합과 충이 교차하니 은근히 감정기복이 심할 것이다.
<키워가면서 애로 사항이 생기면 전화하시게, 가끔 들르면 더욱 좋고. 그리고 말씀이야 절대로 아이에게 술, 담배 하게 해서는 안 되네. 알겠는가?>
“예, 아버님. 말씀 명심하겠습니다.담배는 매운 맛에 속한다.
글자로 나타내면 신(申)으로 바꿔볼 수도 있다.
명에 인과 사가 지지에 있으니 담배는 고약한 인연으로의 고리가 될 수도 있음이다.
술은 화(火)의 속성이 강하다. 목기가 강해 소량의 술은 도움이 될 수는 있다.
그러나 지나치면 패가망신의 가능성이 커진다.
많은 나무와 작은 불씨에도 불바다가 돼 다 타버릴 수 있는 것이다.
굿을 하면 대부도 되고 밤일도 기가 막히게 할 수 있을까?

연세대 법학과를 졸업한 뒤 한국경제신문 산업부 기자로 활동하면서 명리학을 연구하여 명리학의 대가로 손꼽힌다. 무료신문 메트로와 포커스에 '오늘의 운세'를 연재하였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