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에 합격할 수 있을까요? 또 올해 입대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괜찮겠습니까?”
아들의 행복을 원하는 한 어머니의 간절함이 녹아 있는 전화를 받았다.
목소리가 아주 좋다.
부드럽고 아름다운 목소리에서 「행복부인」을 감지할 수 있게 했다.
아들의 진로문제 외에 「뉴욕에 있는 부동산에 투자하면 안될까요?」「주식투자는요!」하고 물어왔다.<뉴욕의 부동산에 대해서는 잘 모릅니다. 운으로 보면 사기 당할 가능성이 있으니까 「돌 다리도 두들겨 보며 건너듯」 하셨으면 합니다. 주식투자는 공부를 많이 한 다음에 하시도록 부탁 드립니다. 참, 뉴욕에 계시니까 거기서 파생상품 공부를 제대로 해 보십시오. 그런 다음에 금융 쪽에 투자를 해도 늦지 않을 것입니다. 그보다도 가장 중요하고 급한 문제는 아드님의 진로 같습니다.>아들의 명은 무진(戊辰)년, 갑자(甲子)월, 임자(壬子)일, 신축(辛丑)시. 대운4.명 불리(命不利)나 운호(運好)다.
한습함이 지나친데 화기(火氣)가 전혀 없어 심각하다. 시(時) 신축은 고약하고 지지(地支)는 보면 볼수록 짜증만 난다.
그러나 천만 다행인 것은 대운의 흐름이 좋아 당분간 큰 문제는 없을 듯 하다.
짝수 해 인(寅)월 생, 홀수 해 오월 생 여자 중 좋은 인연 만나 결혼하고 화기가 넉넉한 아들, 딸이 생겨 나면 의외로 발전할 수도 있을 법하다.<아드님은 미국서 사는 것보다 한국서 사는 것이 더 나을 것 같습니다. 한국보다 더 나은 곳은 동남아 지역입니다.>
“아, 그렇군요. 아들은 한국을 너무 좋아합니다.”
말투로 미루어 아들을 미국에다 묶어 둔 것은 「어머니의 기획」인 듯싶었다.
<영어 공부는 제대로 했으니 중국어 공부를 해서 공무원이 되고 싶다면 외무부가 좋겠습니다. 방송국 근무도 잘 맞고 핵, 원자력, 화공약품, 제약 같은 부문이 잘 맞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공부를 더 한다면 중국 북경의 청화대나 상해의 복단대 쪽이 더 유리할 듯 하니 참고로 하십시오. 아드님은 대운의 흐름이 14세 이후 60년이 좋습니다.
당분간 화기(火氣)가 지속적으로 계속되니 빨리 결혼시켜 후손을 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임진, 계사년이 불리했으니 어려웠겠지만 올해(甲年) 병인(丙寅), 정묘(丁卯) 월에 결혼한 다음 군대 다녀오고 그런 다음 대학원에 가는 것이 행복을 위한 순서라 할 법 했건만…
아이를 잘못 낳게 되면 30대 후반부터 40대 초반 사이에(을축년 같은 때) 이혼 하거나 재물의 큰 손실이 있게 된다.
40대 중반에는 상복을 입게 될 것이며 40대 후반, 50대 초에는 삶의 큰 기복이 있게 될 것이다.
이때 좋은 쪽으로의 발복은 전적으로 어떤 배우자를 만나느냐와 어떤 자녀를 낳느냐에 달려있다.좋은 인연을 맺게 되는 것은 조상지업이나 조상지덕과 결코 무관하지 않다.
겉으로는 행복하게 보여도 마음 고생이 심하고 가족의 병, 아픔 등 고통이 있는 것도 조상지업과 연결됨은 물론이다.
<아드님은 돈에 관해서는 버는 것보다 쓰는 것에 도가 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른바 「왕자팔자」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돈 때문에 마음고생 하지 않도록 넉넉하게 주십시오.>부모의 기운이 목, 화, 토 삼상(三象)의 기운이 넉넉해 아들 낳고 부자가 됐지 싶다.
부모와 자녀간에는 기운의 조화가 좋으나 아들 혼자만의 것으로는 불리하게 된 것은 부모를 이혼시키지 않고 잘 살도록 하기 위해 본인은 희생된 것이라 할 수 있다.소위 「효도기운」임을 모르는 부모들은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잔소리에 타박하기 일쑤다.
연세대 법학과를 졸업한 뒤 한국경제신문 산업부 기자로 활동하면서 명리학을 연구하여 명리학의 대가로 손꼽힌다. 무료신문 메트로와 포커스에 '오늘의 운세'를 연재하였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