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가 이미 설득된 것처럼 긍정적인 암시의 말을 던져라“그거 알아요? 당신은 이미 나의 매력에 빠져 헤어나올 수 없어요. 이제는 다른 사람 못 만나요.나만 만나야 될걸요. " 

 내가 아는 여자 후배에게 건네는 처음 만나는 남자의 말이 참 대차다.
“와, 그 남자 자신감 대박인데.” 라고 받아 쳤지만 그 남자를 보지 못했지만 말의 힘을 잘 활용하는 남자임에는 확실하다. 

믿음의 말을 통해 여자의 생각를 지배할 수 있다는 말이기도하다.
정말 재미있는 이야기지만 우리 입술의 말은 상상의 나래를 펴고 꿈을 이끄는 힘이 있다.

말은 창조적 힘이 있다. 말은 우리의 생각과 꿈을 생성하는 도구이고 환경을 창조하는 데 기여하는 것이다.  참으로 놀라운 일은 내가 바라고 구하는 기도를 통해, 내지는 나의 생각의 발현인 말을 통해 그대로 이루어지는 것이다.
‘말의 입에 물리는 재갈’과 ‘배를 움직이는 키’의 비유에서 볼 수 있듯이, 우리 입술의 말은 우리 온 몸을 다스리는 힘을 가지고 있다. 작은 불이 많은 나무를 태울 수 있는 것처럼, 혀의 부정적 영향력은 우리 온 몸을 더럽히고 삶의 수레바퀴를 불사르는 효과를 초래한다. 성경에도 보면 길들여지지 않은 혀는 쉬지 아니하는 악이요 사망의 독이 가득한 것이라 이르고 있다.

세상에서 가장 바꾸기 쉬운 것이 자기 자신이다. 하지만 가장 어려운 작업일 수도 있다.
하지만 자신에 대한 믿음이 없는 독자들을 위한 제안을 하나 하려고 한다.
모든 일을 그르치는 것 가운데 하나는 자신에 대한 믿음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자신에 대한 의심, 자기 부정 같은 정신적 태도로 자신의 경력을 망치고 스스로 상처를 내고 있는 지 모른다.
스피치에 있어서 자기 긍정은 너무도 중요한 요소이다. 내가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금세 생기지 않는다. 스피치 전문가 역시 오랜 시간 단련과 경험을 통해 만들어 지는 것이다.

스피치 실행에서의 자신감 이전에 더 중요한 것은 자기 자신에 대한 자신감과 긍정의 말로 자기 암시를 하지 않으면 우리는 늘 불안하고 자신감이 결여되게 마련이다.
“오랜 시간 낙오자로 살아왔고 매사 불평 불만이 가득 차 있었고 마음 속에는 알 수 없는 미움과 패배 의식으로 가득 차 혹시 좋은 건수가 오지 않을까 기다렸지만 그런 일은 없고, 도저히 내 자신에 대한 믿음이 생기지 않네요.” 이런 말을 하는 사람이 앞으로 어떤 인생을 살지 뻔하다.

어찌 보면 우리 삶을 주관하는 그 모든 것이 우리의 생각과 말이다.
너무도 많이 듣는 이야기지만 어떤 것을 정말로 원하고 기대하면 실제로 이루어지는 것이다.
내가 기대하는대로 이루어진다는 ‘기대의 법칙’,’자기 믿음의 법칙’,’상상의 법칙’을 믿어보자.

심리학자 윌리엄 제임스는 “우리 시대 가장 큰 발견은 인간이란 존재는 마음의 태도를 바꿈으로써 인생을 바꿀 수 있다.”라는 말을 한 바 있다. 자신의 실수나 실패로 괴로운 사람이 있다면 윌리엄 제임스 학자의 말을 마음에 새겨보자. 그런 과거의 경험 조차 자신을 단련시키는 데 밑거름이 되면 그만이지 자신감을 잃고 자신을 부정하면 더 아프게 된다.

내 자신도 평생 단련해야 하는 과제 중 하나지만,,, 좋은 상상으로 당신을 무장시키고, 믿음의 크기만큼 당신의 두려움이나 불신을 줄이고 정상에 있는 기분 좋은 당신을 상상을 해보자.
아나운서 이서영의 블로그
www.twitter.com/leeseoyoungann
www.cyworld.com/leemisunann
www.facebook.com/leeseyoungann
스내커 칼럼니스트 이서영
-프리랜서 아나운서(SBS Golf , YTN, ETN, MBC,MBC SPORTS, NATV, WOW TV 활동)
-국제 행사 및 정부 행사 영어 MC
-대기업 및 관공서 등에서 스피치, 이미지 메이킹 강의
-국민대, 협성대, 한양대, 서울종합예술학교 겸임 교수 및 대학 강사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