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하면서 읽기 좋은 책

 

 시원한 직장내의 영웅 이야기- 『히어로

 

 


히어로/이원호/한결미디어/13,000원

누구나 꿈꾸는 직장내의 영웅이야기

 

회사에 근무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잘 나가고 싶어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하지만 누구나 알다시피 현실에서는 그런 일은 잘 일어나기 힘든 일이다. 그렇지만 누군가 그런 사람이 있었으면 하는 것도 사실이다. 그래야 위안도 되고 나도 한번 해 볼 수 있겠다는 희망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이 책의 저자는 『강안남자』의 저자인 ‘이원호’이다. 전작 들에서 보여주었던 저자의 위력은 이 소설에도 잘 나타나 있다. 이야기는 빠르게 전개되고 욕망과 사랑 그리고 주인공의 위기와 성공은 우리에게 대리만족의 즐거움을 준다. 이원호의 소설이 재미있는 것은 직장내의 상황(줄서기, 사내정치 등)에 대해서 자세히 묘사하고 있는 점이다. 어떻게 보면 책의 내용을 통해 직장인의 처세방법 등을 잘 알려주고 있다는 느낌이다. 그래서인지 왠만한 처세서보다 낫다는 생각이 든다.

 

한 대기업의 휴대폰 사업부에서 핵심기술이 유출되면서 벌어지는 흥미진지한 이야기는 차량폭사에 의한 살인, 국정원의 개입 등으로 인해 재미를 더해간다. 아프리카와 유럽, 아시아를 넘나드는 스토리 전개는 소설 속 주인공의 모습에 내 얼굴을 넣고 상상하게 만든다. 마지막의 반전도 기대해도 좋다. 만약 드라마로 만들어 진다면 정말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을 것 같다.

 

 

 

문의 : recommendabook@gmail.com

 
저는 프리 출판기획자이면서 100여회가 넘는 도서세미나를 기획 및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