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스윙을 하다 보면 매우 중요한 몇 가지의 요소만 잘 지켜도 쉽게 스윙을 할 수가 있다.

그중의 하나가 스윙 축이다.

스윙하는 중에 몸이 위아래나 좌우로 움직이지 말아야만 좋은 결과를 갖게 된다.

그러기 위해서 여러 가지의 연습방법들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추천하고 싶은 방법이 있다.

 

그것은 머리의 뒷부분 오른쪽 뒤통수를 움직이지 말라는 것이다.


위의 사진과 같이 백스윙을 할 때에도 머리가 좌우나 상하로 움직이는 골퍼들은 오른쪽 뒤통수를 고정한 상태에서 어깨와 등을 회전시키면 좋다.

그러면 머리가 오른쪽으로 이동되지도 않고 그 자리에서 백스윙이 이루어진다.


그렇게 백스윙이 만들어졌다면 다운스윙 때에도 오른쪽 뒤통수를 고정한 상태에서 클럽을 보내고자 하는 목표 방향으로 힘껏 휘두르면 된다.
 

아마추어 골퍼들이 다운스윙을 하면서 어깨가 왼쪽으로 나간다든지 아니면 머리가 먼저 돌아가거나 머리의 높이가 들린다든지 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상황 때문에 나쁜 결과가 나오게 되는데 그것이 바로 척추의 축이 무너지기 때문이다.

 

그러나 머리가 고정된다면 이러한 것들을 한 번에 고칠 수가 있으므로 아주 단순하게 교정을 할 수가 있다.

많은 골퍼들이 머리를 고정해야만 한다는 사실은 익히 알고 있는 것인데 어떤 방법으로 해야 하는지를 정확하게 모르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것이다.

 

이제부터 한 가지에 집중을 하고 스윙을 해보자.

오른쪽 뒤통수를 고정하고 스윙을 한다.
목동에서 골프아카데미를 운영하며 골프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고 인터넷 골프방송 강의와 세인트나인 골프단 단장과 니켄트 골프단 수석코치등을 역임한바 있고 골프입문자 부터 투어프로까지 직접 레슨을 하고 있습니다. 골프를 좀 더 쉽게 배우고 자신에게 맞는 스윙을 찾아드립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