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내커

오늘의 행복(2.11)- 선택보다 중요한 것은 ?

오늘의 행복(2.11)- 선택보다 중요한 것은 완성

 

군복을 벗고 공허한 마음을 이기려고 ‘마음’을 연구한 지가 10년, 시작도 끝도 알 수 없는 게 마음 같다. 확실하게 체험으로 깨달은 것은 마음은 에너지(동굴, 파동, 온 누리)로 존재하며 마음의 선택이 운명을 결정짓는 다는 사실. 깨어 있는 순간은 모두 마음의 무대. 손동작 하나도 마음에서 나온다. 보이기에 마음이 생기고 마음을 먹기에 행동한다. 마음은 상황인식(認識)의 결과, 감성은 고운 마음의 무늬, 문화는 다수의 마음의 무늬. 마음은 두뇌의 그 어디에서 의식의 파동으로 생겨나 고민하고 행동을 선택한다. 몸이 먼저 편하고 야한 것을 선택할 수 없도록 마음이 먼저 밝은 행동을 선택하자. 저것을 통해서 이것을 이루겠다는 조화로운 생각으로 걸림돌을 치우자.

 

 

신중한 선택이 절반의 성공. 현재는 과거 선택의 결과, 미래는 현재의 선택의 운명. 우리는 무수한 선택을 하고 선택 후에 실망도 한다. 선택의 50.1%만 성공해도 대박. 대다수의 실패는 선택의 실패. 산 경험도 없이 귀로 듣고 선택, 자기 지혜를 밀어내고 주워들은 지식에 대한 선택 투자, 예상되는 마음고생도 따져보지 않은 성급한 선택은 선택 자체가 실패다. 어떤 실패는 방향 선택은 탁월했는데, 지구력과 인내심 부족, 행동부족으로 실패하는 경우가 있다. 주공방향에 월등한 전투력을 투입 적을 격멸하여 목표를 탈취하는 고전 군사작전처럼, 방향이 선택되면 구체적인 실현 의지와 방법으로 꿈을 이루자.

 

절대긍정으로 완성. 선택된 일은 2가지 운명을 만난다. 잘 나가다가 부정적인 생각이 생겨나 비틀거리는 운명, 고전하다가 절대긍정으로 성공하는 운명이 있다. 좋은 상황에서도 부정적인 마음을 선택하면 힘을 뺏기지만, 불리한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생각을 선택하면 힘이 생긴다. 이왕이면 하면 된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선택하고, 긍정의 마음 에너지를 유지하며, 결정적일 때는 절대긍정으로 몰입하자. 긍정이 습관화 되면 열등의식도 열정으로 바뀌고, 사는 자체가 긍정이 된다. 항상 긍정과 열정 쪽으로 몸을 던지고, 되는 쪽으로 몸을 던져서 기적을 만들자. 신중한 선택, 긍정의 접근, 때가 오면 저돌적인 돌파로 자주 오지 않고 기다려주지 않는 기회를 나의 편으로 만들자.

1984년 육군사관학교를 졸업. 1988년 '국방일보' 호국문예 수필 분야 당선, 2004년 중령으로 예편, 월간『시 사랑』을 통해서 등단, 2004년부터 작가로 활동 중이며, 인문학과 군사학을 접목한 새로운 집필 영역 개척, 2014년 '군인을 위한 행복 이야기', 2013년 '버리면 행복한 것들' , 2012년 '군인을 위한 경제 이야기', 2009년 '경제형 인간' , 2008년 '행동언어' , 2004년 '마주보기 사랑' 출판. 현재 파주 거주.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