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가 흔들리시나요?

입력 2015-07-10 20:15 수정 2017-05-10 13:03

사다리를 놓고 그 위에서 일을 한다고 상상해 보자.

밑에서 사다리를 흔든다면 그 위에서 일하는 사람은 불안하고 떨어지기 쉽다.


스윙을 하면서 하체가 흔들리는 분들이 많은데 왜 흔들리는지 그 이유를 먼저 알아본 뒤에 확실하게 교정을 해야만 한다.

백스윙을 하면서 오른발이 바깥쪽으로 밀리는 분이 있는가 하면 왼발과 왼무릎이 오른쪽으로 많이 들어오는 분도 있다.


오른발이 밀리는 분의 경우는 대부분 체중을 오른쪽으로 이동허려다가 잘못된 동작이 나오는 경우가 많고 왼발이 오른쪽으로 많이 따라가는 경우는 몸통이나 어깨회전을 많이 하려다가 나오는 현상이다.


그렇다고 프로들같이 하체를 완전하게 고정하기는 매우 힘들다.

그러므로 머리가 오른쪽으로 따라간다던지 하체가 흔들리는 경우에는 백스윙때 왼무릎을 약간 공의 정면으로 살짝 내미는 동작을 하는게 도음이 된다.

그러면 체중이 오른쪽으로 움직이지 않고 왼발쪽에 남아 있는 느낌이 들텐데 그런 경우에는 그 동작을 동영상으로 확인해 보면 된다.

자신의 느낌보다는 왼잘에 체중이 있는 것처럼은 보이지 않을 것이다.


이 동작을 할때 조심해야 할 점은 오른무릎이 펴지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왼무릎을 너무 과도하게 내밀다 보면 오른무릎이 펴지면서 정말로 왼발로 체중이 실리면서 역체중의 역효과도 나올 수가 있기 때문이다.


항상 어떠한 동작을 교정을 할때에는 너무 과도하게 동작을 바꾸다보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만 한다.


그리고 또 한가지 팁은 의자의 끝에 걸터 앉은 다음 손으로 백스윙 연습을 해보자

그러면 하체가 고정이 되면서 어깨와 몸통의 회전으로 백스윙이 이루어 지는 것을 느낄 수가 있을 것이다. 


목동에서 골프아카데미를 운영하며 골프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고 인터넷 골프방송 강의와 세인트나인 골프단 단장과 니켄트 골프단 수석코치등을 역임한바 있고 골프입문자 부터 투어프로까지 직접 레슨을 하고 있습니다. 골프를 좀 더 쉽게 배우고 자신에게 맞는 스윙을 찾아드립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투표김영란법 시행 1주년, 어떻게 생각하세요?

  • 부패방지를 위한 획기적 계기로 현행 유지해야 1523명 66%
  • 민생경제 활성화 위해 현실에 맞게 금액 수정해야 796명 3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