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월O일/ 올바른 그립방법과 오류에 따른 사례

입력 2011-04-28 18:34 수정 2017-05-10 13:06

우리는 처음 골프장을 찾았을때 그립에 대한 레슨을 잠깐 받은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갈수록 그립의 중요성은 인식하지 못하고 잘 맞던 공이 잘 맞지를 않게 되면 스윙궤도나 클럽을 탓하게 되는 경우가 많지요.


그러나 아주 작은 부분에서 여러분들의 스윙은 잘못되가고 있다는 것을 아주 중요하게 알아야 합니다.


바로 그립과 어드레스입니다.


그 중에서도 그립은 아주 조금씩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변하게 됩니다.
그래서 프로선수들도 시즌이 끝나면 그립을 다시 교정하기도 하고 어드레스 특히 에이밍 교정에 시간을 투자하기도 하지요.


제가 레슨하는 고객분들도 저도 모르는 사이에 아주 조금씩 그립이 변해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그래서 중간중간 그립을 자주 체크해 드리고 있지만 그때마다 고객분들은 그립의 중요성을 잘 인식하시지 못하는 경우가 더 많은것 같아요.


공을 치고 공을 맞추는데만 급급하다보면 이렇게 중요한 그립에 대한 부분은 소홀하게 되는 것이지요.


이제부터 올바르게 그립을 잡는 방법과 잘못 잡았을때의 오류에 대해서 동영상을 보시면서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김덕환골프아카데미


목동에서 골프아카데미를 운영하며 골프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고 인터넷 골프방송 강의와 세인트나인 골프단 단장과 니켄트 골프단 수석코치등을 역임한바 있고 골프입문자 부터 투어프로까지 직접 레슨을 하고 있습니다. 골프를 좀 더 쉽게 배우고 자신에게 맞는 스윙을 찾아드립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투표김영란법 시행 1주년, 어떻게 생각하세요?

  • 부패방지를 위한 획기적 계기로 현행 유지해야 1523명 66%
  • 민생경제 활성화 위해 현실에 맞게 금액 수정해야 796명 3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