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스윙동작때 왼손등이 돌아가면서 팔이 겨드랑이와 떨어지고 스윙궤도가 플랫하게 올라가는 골퍼분들이 많습니다.

그런 원인은 몸통과 팔이 같이 백스윙을 시작해야 하는데 팔로만 올라가는 동작이서 나오게 되고
또 손등을 회전시키는게 편하기 때문에 실수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백스윙은 어드레스때의 손등의 각도를 그대로 하고 마치 퍼팅을 하듯이 손등을 회전시키지 말고 테이크백을 해야하는데 팔로만 하게 되면 쉽게 왼손등이 돌아가면서 좋지 않은 스윙궤도를 만들게 된답니다.


그렇게 되면 백스윙때 클럽이 오픈되게 되어 다운스윙시 클럽이 마찬가지로 오픈이 되어 공이 높게 뜬다던지 슬라이스나 푸쉬구질이 많이 발생되게 됩니다.


또는 방향성을 올바르게 보내기 위해서 지나치게 손목을 사용해야 하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럼 올바르게 백스윙을 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래 화면에서 보듯이 공을 겨드랑이 사이에 끼우고 그 공이 백스윙탐에 올라갈때까지 떨어뜨리지 않도록 연습하시는 것이 매우 효과적입니다.


그럼 동영상을 보시고 연습을 꾸준히 해서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해보세요.





김덕환골프아카데미


목동에서 골프아카데미를 운영하며 골프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고 인터넷 골프방송 강의와 세인트나인 골프단 단장과 니켄트 골프단 수석코치등을 역임한바 있고 골프입문자 부터 투어프로까지 직접 레슨을 하고 있습니다. 골프를 좀 더 쉽게 배우고 자신에게 맞는 스윙을 찾아드립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