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월O일 / 아이언 찍어치기

입력 2010-09-30 19:36 수정 2017-05-10 13:07

프로들의 스윙을 보면 공을 치고 나서 잔디가 멋지게 뜯어져서 앞으로 날아가는 것을 부러워하시지요?
나는 왜 공만 치고 나가는 것일까? 왜 잔디가 뜯어지지 않는 것일까?


그것은 클럽을 다운블로로 치지 못하시고 공을 친 뒤 힘이 남아있어서 클럽을 바로 들어올리시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래의 동영상과 같이 연습을 하시면  여러분들도 라운드를 하면서 기분좋게 디봇을 만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몇가지의 연습방법이 있는데 오늘은 바구니를 이용해서 하는 연습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동영상과 같이 왼발 내리막상황에서 스윙을 하시면 자연스럽게 다운블로 타격을 익히실 수 있게 됩니다.


다운블로 타격이 않되시는 분들의 경우 스윙을 하시는게 아니라 공을 맞추려고 하시기 때문에 공을 맞추기만 하면 바로 몸을 일으키게 되고 또 공을 너무 강하게 치려고만 하기 때문에 공을 치는 순간부터 힘이 지나치게 많이 들어가서 클럽을 몸과 팔로 들어올리시기 때문에 디봇을 만들지도 못하고 실수를 하시게 되는 것입니다.


위의 동영상대로 연습을 하시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연습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목동 김덕환골프아카데미 



목동에서 골프아카데미를 운영하며 골프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고 인터넷 골프방송 강의와 세인트나인 골프단 단장과 니켄트 골프단 수석코치등을 역임한바 있고 골프입문자 부터 투어프로까지 직접 레슨을 하고 있습니다. 골프를 좀 더 쉽게 배우고 자신에게 맞는 스윙을 찾아드립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투표보험설계사·택배기사 등 노동3권 보장, 어떻게 생각하세요?

  • 특수형태 근로자도 노동조합을 결성하고 교섭을 통해 권익을 보호받을 것 418명 37%
  • 4대 보험 적용 등 고용주의 부담이 늘어나면 일자리가 되레 줄 수도 우려 713명 6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