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월O일/ 착시에 따른 에이밍 요령

입력 2009-04-08 02:52 수정 2017-05-10 13:07
많은 골퍼들이 라운드를 나가서 목표방향에 맞게 에이밍을 잘 못하는 경우가 많다. 즉 오른쪽을 보고 에밍을 하는 골퍼들이 대다수에 이른다 그러므로 올바른 스윙을 한다면 공은 오른쪽 방향으로 날아가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공이 오른쪽으로 가다보니 선 자세는 오른쪽으로 정하고 고은 핀쪽으로 보내기 위해서 아웃-인의 궤도로 치는 스윙을 많이 하게된다.

본인은 목표방향으로 똑바로 섰다고 믿고 있는데 동반자들이 오른쪽을 보고 있다고 하면 왼쪽으로 방향을 더 틀어서 서라고 한 경험들이 있을 것이다.

그런 골퍼들은 아래의 사진을 보면 이해가 갈 것이다.
 

                                                                      


 






















처음의 사진과 같이 공3개를 일직선으로 놓고 공에 들어가서 어드레스를 해보라. 그러면 놀랍게도 옆의 사진과 같이 멀리 있는 공이 오른쪽으로 휘어져있는 것처럼 보일 것이다.
그러므로 대부분의 골퍼들이 그 맨 끝의 공에 목표물을 맞춘 뒤 오른쪽으로 방향을 틀어서 서게 되는 것이다.

목표방향보다 약 10%정도는 왼쪽을 보고 있다는 느낌으로 어드레스를 하고 그대로 믿고 스윙을 해야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게 된다.

레슨문의 : kimpro2708@hanmail.net

목동에서 골프아카데미를 운영하며 골프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고 인터넷 골프방송 강의와 세인트나인 골프단 단장과 니켄트 골프단 수석코치등을 역임한바 있고 골프입문자 부터 투어프로까지 직접 레슨을 하고 있습니다. 골프를 좀 더 쉽게 배우고 자신에게 맞는 스윙을 찾아드립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투표보험설계사·택배기사 등 노동3권 보장, 어떻게 생각하세요?

  • 특수형태 근로자도 노동조합을 결성하고 교섭을 통해 권익을 보호받을 것 154명 36%
  • 4대 보험 적용 등 고용주의 부담이 늘어나면 일자리가 되레 줄 수도 우려 272명 6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