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게 처음부터 레슨을 받아온 골퍼분들은 골프의 원리와 이론적인 부분을 많이 설명해 드리기 때문에 조금만 잡아 드리거나 한 마디만 말씀을 드려도 빨리 스윙을 교정할 수 있어요. 그 다음은 본인이 얼마나 열심히 연습을 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그러나 다른곳에서 오랫동안 골프를 해 온 골퍼분이나구력이 10년 이상 되신 골퍼분들에게는 딱 한말씀으로 요약해서 말씀드립니다. "생각을 많이 하지 말고 좀 쉽게 쳐보세요"라고 하지요. 그리고는 골프의 원리를 설명을 드립니다.


골프는 손에 들려있는 클럽을 오른쪽 어깨부근으로 올려서 다시 공을 내려치면서 왼쪽어깨쪽으로 올리는 운동입니다. 맞죠?


그런데 얼마나 더 정확하게 하느냐는 것은


1. 정확한 어드레스와 그립을 꼭 점검받아야 한다.


2. 백스윙은 퍼팅을 하듯이 어깨로 밀면서 시작하며 왼쪽 허벅지를 지나면서 손목을 자연스럽게 콕킹해준다.


3. 다운스윙은 클럽을 잡고 있는 양손을 위에서 부터 공쪽으로 바로 펴준다. 이때 손목만 조금 늦게 펴주면 된다.


4. 그리고 왼어깨쪽으로 클럽을 넘기면 된다입니다.


더 쉽게 말을 한다면 그냥 팔로치세요 입니다. 구력이 오래된 골퍼들은 몸의 움직임이 너무 많아져있습니다. 그래서 팔로만 스윙을 한다고해고 몸은 자연스럽게 같이 움직이게 되지요.


그러나 거리를 내기 위해서 몸만 빠르게 움직이고 힘을 주는데 정작 공을 쳐야하는 팔릐 동작은 잘 하지 못하는 골퍼분들이 많습니다.


초보골퍼분들은 개월수에 따라 조금 틀리지만 구력이 좀 되신 분들은 잠시 골프의 스윙을 잊어버리고 클럽을 오른쪽으로 들어올렸다 체중이동도 신경쓰지말고 그냥 손으로 공을 친다는 느낌으로 스윙을 해보세요.


더욱 강한 임팩트를 느끼게 되고 스윙이 쉬어질 거에요.

레슨문의 : kimpro2708@hanmail.net / 02-2653-3722


목동에서 골프아카데미를 운영하며 골프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고 인터넷 골프방송 강의와 세인트나인 골프단 단장과 니켄트 골프단 수석코치등을 역임한바 있고 골프입문자 부터 투어프로까지 직접 레슨을 하고 있습니다. 골프를 좀 더 쉽게 배우고 자신에게 맞는 스윙을 찾아드립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