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내커

O월O일/ 좋은 피니쉬를 상상하며 스윙하라

얼마전 연습장의 고객께서 라운드를 하시다 도우미가 한 말이 생각난다며 질문을 해왔다. “골프장의 도우미는 골퍼가 스윙을 하고 피니쉬 자세를 보면 프로인지 아마추어 골퍼인지를 안다”고 했다면서 그 말뜻이 무엇인지를 묻는 것이었다.

골프스윙에서 피니쉬의 자세란 그 골퍼가 스윙을 하고 난 다음에 나오는 스윙의 결과물로써 좋은 스윙을 하는 골퍼는 피니쉬 자세가 매우 안정이 되어 있고 그렇지 못한 골퍼의 피니쉬는 거의 없다고 보면 될 것이다.

피니쉬 자세가 뒤로 자빠지는 골퍼의 경우는 체중이 오른발에 남게 스윙을 한 것이고 클럽을 몸앞서서 잡고 있는 골퍼는 클럽을 던지지 못한 결과이며 스윙을 한 뒤 앞으로 넘어지려는 골퍼는 임팩트때 지나치게 체중이 앞으로 쏠린 골퍼일 것이다.

이렇듯 피니쉬 자세는 그 골퍼의 스윙을 대변해 주는 중요한 결과물인 것이다. 프로선수들은 시합에서 과연 어떠한 생각을 하고 시합을 하는가? 두 가지 이상의 생각을 하며 시합을 한 선수의 경우는 예선전을 통과하지 못하며 한가지만을 생각하고 스윙을 한 선수는 TOP 10안에 들며 아무런 생각없이 그저 즐거운 마음으로 시합을 한 선수는 우승을 한다는 말이 있다.

이와 같이 아마추어 골퍼가 아무런 생각없이 라운드를 하기란 그리 쉽지는 않다. 공이 잘 맞지 않을수록 많은 생각이 나게 마련인데 어떻게 아무런 생각없이 할 수 있겠는가. 그래서 한 가지의 동작만을 생각하면서 스윙을 한다면 아마도 좋은 스윙을 할 수 있지 않겠는가 그 것은 바로 “피니쉬의 자세”이다

연습장에서 스윙을 하고 나서 피니쉬 자세에서 약 3초간 머무르는 습관을 들여보자. 그러면 아마추어 골퍼들도 프로같은 스윙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스윙을 하면서 몇 가지의 동작을 머리속에 그리며 스윙을 하다가는 매우 부자연스러운 스윙이 나오게 된다. 그러므로 스윙리듬이 나빠지게 되고 마치 로봇같은 힘이 잔뜩 들어가는 스윙을 하게 되는 것이다.

피니쉬 자세는 자신의 스윙에 맞는 것을 것이어야 하며 자신의 체형과 나이가 비슷한 프로의 피니쉬를 따라서 하는 것도 좋다. 이제부터 여러분도 자신에게 맞는 피니쉬 자세를 연습한다면 프로같이 멋있는 스윙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위의 내용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게신 분께는 메일과 원포인트 레슨 또는 필드레슨을 통하여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kimpro2708@hanmail.net

목동에서 골프아카데미를 운영하며 골프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고 인터넷 골프방송 강의와 세인트나인 골프단 단장과 니켄트 골프단 수석코치등을 역임한바 있고 골프입문자 부터 투어프로까지 직접 레슨을 하고 있습니다. 골프를 좀 더 쉽게 배우고 자신에게 맞는 스윙을 찾아드립니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