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내커

O월O일/ 백스윙이 쉬어야 골프가 쉽다

오늘 라운드에서는 스윙을 억지로 한다는 느낌이 들었다. 드라이버나 아이언 스윙 어느것 하나 마음에 들었던 것이 없었다. 다행히 숏게임이 잘되어서 그나마 스코어를 지키고 왔다.

라운드중에 공이 잘 맞지 않다보니 머리속이 복잡해 졌었다. 그 중에서도 백스윙이 이상하다는 느낌이 있었다. 백스윙부터 부자연스럽다 보니 스윙이 잘 될리가 없지 않겠나. 아마도 몇가지의 백스윙을 한 것 같았다. 그 때마다 공의 구질은 이랬다 저랬다……

아마추어 골퍼들은 백스윙에 대한 올바른 느낌을 찾으려고 노력한다. 백스윙이 잘되는 날에는 공이 잘 맞는다는 것이다.

과연 좋은 백스윙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
그것은 여러방법중에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꾸준히 연습하는 것일것이다.
몇가지의 방법으로 백스윙을 한다고 해도 백스윙의 모양은 크게 다르지 않다. 단지 골퍼의 느낌이 틀린것이다. 그러므로 자신의 느낌이 좋은 방법으로 하면 된다.

그럼 백스윙을 하는 방법을 몇 가지 예로 들어보자.
1. 왼어깨를 밀면서 한다.
    이 방법은 예로부터 많이 가르치던 방법이나 잘못 하다가는 왼어깨가 밑으로 떨어지고 체중이 심하게 앞으로 쏠리게 므로 조심해야 한다.

2. 오른어깨를 뒤로 회전한다
    오른 어깨를 뒤로 회전시켜도 왼어깨는 오른쪽으로 따라오게 되므로 좀더 쉽게 할 수 있다. 단 등의 각도가 일어나는 것을 조심하자.

3. 왼팔을 오른쪽으로 들어올린다
    왼어깨를 중심으로 왼팔을 편체로 오른쪽 위로 가볍게 들어올리는 방법이다. 왼팔이 구부러지는 골퍼에게 좋으며 하체가 심하게 무너지는 골퍼들에게도 효과적이다. 이때 왼팔은 턱밑으로 위치시킨다.

4, 스윙센터를 회전시킨다
    골프의 스윙센터는 명치이다. 그러므로 명치(가슴의 중심)를 회전시키면서 백스윙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스윙의 축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스윙을 할 수 있다.

이상과 같은 방법은 느낌은 전혀 틀리지만 백스윙 탑의 모습은 별로 차이가 나지 않게 된다. 그러므로 골퍼에게 맞는 느낌의 백스윙을 하는 것이 좋은 백스윙을 하는 방법이다.

 위의 내용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게신 분께는 메일과 원포인트 레슨 또는 필드레슨을 통하여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kimpro2708@hanmail.net

 

목동에서 골프아카데미를 운영하며 골프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고 인터넷 골프방송 강의와 세인트나인 골프단 단장과 니켄트 골프단 수석코치등을 역임한바 있고 골프입문자 부터 투어프로까지 직접 레슨을 하고 있습니다. 골프를 좀 더 쉽게 배우고 자신에게 맞는 스윙을 찾아드립니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