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이슬람교, 유대교 등 많은 종교의 주요 인물이며

짧은 생을 십자가형으로 마감했으나 사후 2천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전세계 22억이 믿고 따르는 한 사람.

바로 '나사렛의 예수'입니다.

대한민국 역시 130여년의 짧은 기독교 역사에도 불구하고, 종교를 가진 국민 중 28%가 기독교(개신교, 천주교)일 만큼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하지만 기독교를 믿지 않는 사람이라고 해도 꼭 교회에 가게될 때가 있죠.

바로 해외 여행, 특히 서양(미대륙, 유럽)을 여행할 때인데요!

빼놓을 수 없는 관광 명소에는 어김없이 기독교와 관련된 곳이 있죠. 포교와 교육, 또는 위상을 위해 종교와 예술은 함께 해왔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도 관광지로,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

죽기 전에 꼭 한번은 가봐야 할 여행지의 관광 명소 중 '기독교'와 관련 있는 곳을 모아 봤습니다.

여러분은 어디까지 가보셨나요? :)

 



 


코르코바도 예수상 / 리오 데 자네이로


브라질 월드컵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해진, 거대한 예수상입니다.

1922년부터 1931년까지 공사기간만 무려 10년 가까이 걸렸고 무게 총 650톤의 거대한 예수상이죠.

이 예수상 옆에서는 헬리콥터도 파리처럼 보이죠!

 



 

노트르담 대성당 / 파리 

프랑스 파리의 노트르담 대성당에는 지름 13m의 거대한 스테인드 글라스가 있는데요,

대성당 내부의 스테인드글라스 3개 중 가장 오래된 것은 1210년 경 제작된 서쪽의 장미창이라고 합니다.

장미창을 통과한 빛이 내부에 안치된 성모상을 비추는 모습이 정말 아름답다고 하네요.

 



 

프리실라의 카타콤베/ 로마

다른 곳처럼 화려하지는 않지만, 가장 오래된 예술품을 만날 수 있는 곳.

카타콤베는 2~5세기 초기 기독교인들이 만나고, 예배하고, 또 죽어서는 묻혔던 지하 무덤입니다.

이 곳에는 현존하는 마리아예술 중 가장 오래된 작품이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시스티나성당 천장벽화 / 바티칸시티

이 곳을 몰라도, 미켈란젤로의 '천지창조'는 모두 아시겠죠?

미켈란젤로가 4년간 모든 것을 쏟아 부어 완성한 르네상스 예술의 정점이자 역작으로 유명합니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 바르셀로나 

세계적 건축가 가우디가 설계한 '성가족성당'으로, 가우디 건축의 백미로 꼽히지만 1882년 착공을 시작한 이래로 아직까지는 미완의 작품입니다.

지금도 열심히 공사중이며, 가우디 사후 100주년인 2026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완성된 성당의 규모는 가로 150m, 세로 60m, 중앙 동의 높이는 무려 170m에 달하게 된다고 합니다.

 

 

짧은 생을 십자가형으로 마감했지만, 사후 2천여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전 세계에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한 사람, 예수.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에서 3/29(일) 밤 9시에 방송되는 <킬링 지저스>는 예수를 역사 속 인물로 바라보며, 예수가 살았던 당시의 역사적, 사회적 정황을 통해 당대의 정치적 알력이 어떻게 예수의 십자가형에 영향을 미쳤는지, 예수의 삶과 죽음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맥락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예수의 삶과 죽음에 영향을 미친 주요 세력인 ‘예수와 그 추총자’, ‘유대교 산헤드린 공회’, ‘로마 권력자’가 예수를 각각 ‘신의 아들’, ‘사람의 아들’ 그리고 ‘로마를 향한 위협’이라고 받아들인 서로 다른 세 가지 시선을 통해 오늘날 예수를 더 풍부하게 이해할 수 있는 관점을 제시합니다.

 

 

<킬링 지저스>는 <킬링 링컨>과 <킬링 케네디>에 이어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과 스콧 프리 프로덕션(제작), 빌 오라일리(원작)가 협업한 세 번째 TV영화로, 감독은 영국의 아카데미 시상식인 BAFTA에서 수 차례 수상한 크리스토퍼 메놀, 각본은 <로 앤 오더>, <ER>등 인기 시리즈를 집필한 에미상 수상 작가 왈론 그린, 제작은 <굿 와이프>, <넘버스> 등 인기 드라마와 [엑소더스], [프로메테우스] 등 대작 영화를 제작한 리들리 스콧의 스콧 프리 프로덕션이 맡았다. 리들리 스콧 감독은 제작 총괄을 맡아 기대감을 더합니다.

 

이 날 방송에서는 시청자들의 몰입을 위해 2시간 30분 간 중간광고가 없이 쭉- 이어서 방송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전세계 170개국 45개 언어로 방송되고 있는 글로벌 팩추얼 엔터테인먼트 채널!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소식을 전합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