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드라이버를 제공하고 있으십니까.

입력 2009-10-12 08:40 수정 2009-10-12 08:40
컴퓨터에 사용되는 부품들은 항상 특정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때 잘 작동하도록 해주기 위해 소프트웨어와 함께 제공하는데, 우리는 이런 프로그램들을 드라이버라고 합니다.

 

여러분이 다양한 상식과 풍부한 경험으로 많은 드라이버들을 구축하고 있을수록 폭 넓은 호환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8살의 아이들부터 80대의 노인들과도 대화 할 수 있습니까?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 캐릭터나 컴퓨터 게임을 하나라도 알고 있다면 그들과 한동안 재미있게 대화 할 수 있습니다. 노인들의 젊은 시절 경험들을 물어보거나 요즘 방영되고 있는 한 두편의 드라마를 알고 있다면 그들과도 웃을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이 알아야 한다고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일주일에 두번만 신문을 눈가는 대로 읽기만 해도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에 동참하여 더하거나 뺄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이 전혀 모르는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과 대화할 때는 상대가 하는 일이 어떤 일인지 물어보는 것 만으로도 대화는 얼마든지 이어집니다. 가끔은 상대의 장황한 설명과 고충을 오랫동안 들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다는 부작용을 제외하면, 질문을 던지는 것도 유용한 대화술 가운데 하나임에 틀림 없습니다.

 

사람이 다른 모든 사람과 좋은 관계를 유지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그러나 먼저 다가가고 그 사람의 말을 들어주고 관심을 가진다면, 우리는 대부분의 사람들과 좋은 교재를 해 나갈 수 있습니다.

또한 그렇게 더 많은 사람들로부터 얻어지는 새로운 지식들과 간접 경험들은 여러분을 더욱 호환성 좋은 사람으로 만들어 줄 것이 분명합니다.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 우리는 자의 혹은 타의에 의해 다른 사람들에게 접근을 허용해야 하고 여러 분야에 관심을 유지하며 지내야 합니다.

 



어떤 분야의 어떤 사람들과 접속할 것인지는 모두 여러분의 의지와 관심에 의해 결정됩니다. 삶에 유익한 정보를 주고받는 무리가 있는 반면 반대의 목적을 가진 무리에게도 우리는 접근하게 됩니다.

 

어떤 세상에 들어갈 것인지는 전적으로 여러분의 선택입니다.

원하는 세상의 가능한 여러 분야에 접속하여 정보를 교환하고 보다 능동적인 호환능력을 키우시기 바랍니다.

 

두드리면 열릴 것이며 접속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제 가슴이 느끼는 것들을 이야기하고, 여러분의 마음이 해주는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머리로 계산하고 이익부터 따지는 문명을 버리고, 가슴으로 생각하고 심장으로 기억하는 새로운 문명을 여러분과 함께 만들고 싶습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투표보험설계사·택배기사 등 노동3권 보장, 어떻게 생각하세요?

  • 특수형태 근로자도 노동조합을 결성하고 교섭을 통해 권익을 보호받을 것 418명 37%
  • 4대 보험 적용 등 고용주의 부담이 늘어나면 일자리가 되레 줄 수도 우려 713명 6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