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내커

당신의 업그레이드 대상은 무엇입니까.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감추려고 하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약한 곳을 보이면 공격 당하는 것이 약육강식의 세상에서는 자연스러운 것이기에 우리는 누구나 자신의 약점을 잘 알고 있지만, 그것을 드러내어 고치려 하기보다는 일단 숨기고 가능하다면 끝까지 남들이 모르기를 바랍니다.

 

살다 보면 세상에 비밀은 없고 감추어 놓았던 여러분의 약점은 웃을 때 덧니가 드러나듯 여러분도 모르는 사이에 자연스럽게 드러나서 여러분을 곤경에 빠뜨릴 것입니다.

 

그럼 중요한 것은 우리의 어떤 부분이 최우선 업그레이드 대상인가를 알아내는 것인데 사실 우리는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기업이 경영 컨설팅을 외부 기관에 의뢰하는 가장 큰 이유중에 하나가 자사의 문제점들을 자신들은 너무나 잘 알고 있고 혁신할 수 없는 이유 또한 잘 알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외부에서 고용된 컨설턴트들은 적어도 그런 타성에 젖어 있지는 않기 때문에 오히려 혁신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업그레이드 대상은 자신감의 부족이거나 학력, 독서, 컴퓨터, 사교성, 대화술, 자격증, 비만 또는 두 손가락으로 문서를 만드는 일명 독수리 타법 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여러분과 저는 자신의 문제점과 그 문제점을 가질 수 밖에 없는 핑계를 잘 알고 있으며 그것을 합리화 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옛말에도 병은 자랑하라고 했습니다.

누군가에게 자신의 문제점을 상의해 보십시오.

 

그 대상이 부모이건 친구이건 또는 선생님이건 관계없이 털어놓고 자문을 구해본다면 우리는 기대하지도 않았던 해결책을 얻곤 합니다.


흔히 소프트웨어 공학에서 말하는 구조적 기법들 중에 분할 정복의 원리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어떤 커다란 일을 만났을 때 전체를 작은 부분들로 나누어 놓고 하나씩 모듈화 하여 처리해 나가는 방법을 말합니다.

 

이 방법은 일시에 해결하기 어려운 우리 자신의 많은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는데도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데, 어떻게 하자는 것인지 이미 이해하셨을 것입니다.

 

무슨 일이든 계획은 중요하듯이 우리가 하고자 하는 일에도 작전이 승패를 좌우합니다.

자신이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부분을 정했다면 먼저 정확히 현상을 파악한 후에 순서와 방법을 확인하고 하나씩 정복해 나갑시다.

 

분할된 부분 하나 하나를 해결해 나갈 때 마다 여러분은 성취감을 얻을 것이고 자신감이 커져 그 다음 부분들은 더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혼자서 잘 안되는 부분이 있다면 가까운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하시면 됩니다.
우리는 언제나 혼자가 아닙니다.

제 가슴이 느끼는 것들을 이야기하고, 여러분의 마음이 해주는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머리로 계산하고 이익부터 따지는 문명을 버리고, 가슴으로 생각하고 심장으로 기억하는 새로운 문명을 여러분과 함께 만들고 싶습니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