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행복과 작은 행복

입력 2012-02-23 10:08 수정 2012-02-23 10:51
“의과 대학을 가려고 합니다.”
<어느 대학, 무슨 전공을?>
“서울대는 안될 것 같고, 연대나 이대쯤 희망하고 있습니다. 의대에 들어가면 성형외과나 이비인후과를 택하려구요.”

명을 뽑았다.
계유(癸酉)년, 정사(丁巳)월, 신축(辛丑)일, 을미(乙未)시, 대운6.

지지에 사유축(巳酉丑) 금국(金局)을 깔고 앉았다.
신왕관왕(身旺官旺)하다.
식신(食神)으로서의 계수(癸水)가 숨통이요, 시(時), 을미는 부자된다는 뜻을 나타낸다.

상반기 생이다.
태양의 기운은 지나칠 정도다.
금수 기운이 보배지만 금기 왕성하니 계수가 명품인 셈이다.
명은 모두 음으로 돼 있다.
음 팔통인 것이다.
남자라면 좀스러워 못쓰지만 여자인 경우는 쓴다.
아주 깍쟁이 기질이 있다.
베푼다는 것은 상상하기조차 힘들다.
왕소금.
결혼하면 시집 식구들이 밥 한 끼 먹는 것도 아까워서 속이 뒤집힐 지경이 될 것이다.

이런 명은 돈이 넉넉하게 있으니 돈만 놓고 보면 행복하다고 할만하다.
그러나 좋은 자식이 없다면 다 부질없는 것으로 된다.
그 이유는 연(年) 상의 계수가 식신으로 훌륭한 자식의 뜻이 있는데 조상의 업적과 맞물려 있다.
조상의 덕은 참으로 중요하다.

본명의 일주와 시는 신축과 을미로 천극지충이니 단순히 천극지충만 놓고 보면 『가정은 깨진다』인 것이다.
이혼하고 이산가족이 돼 살면 어지간히 돈이 많아도 행복하다고 하기 어려울 것 아닌가.

그런데 지지가 사유축 회국 금(巳酉丑,會局,金)이 된다.
회국구충(會局救沖)이라 하였으니 천극지충이 되는 것을 구할 수 있을 것인가?
구충의 문제가 조상의 덕 쌓음과 좋은 후손으로 연결되는 것과 맞물려 있는 것이다.

여성으로 선 야무지고 좋은 명이다.
년,월,일.시 천간은 모두 뿌리를 얻었다.
대운도 26세 경신 이후로 60년의 좋은 운으로 연결돼 있다.
주위의 부러움을 사고도 남을 정도가 된다.

<따님은 좋은 팔자를 타고 났지만 아직은 발복할 때가 아니라서 큰 성공은 없습니다. 1등 할 수 있는 실력이라도 1등하기 힘들다고 할 수 있겠지요. 수학만 조금 더 잘한다면 (癸水이므로) 서울 대학도 갈 수 있을 것이나 실수 때문에 어려울 것입니다.(서울 대학은 관악산(火山) 아래 화기(火氣)가 강해 위험할 수 있다.)
다행히 올해는 임진(壬辰)년, 바다의 기운(임진왜란 때 바다에서 승부가 갈렸다) 이 승부를 좌우합니다. 크게 도움이 되는 수기(水氣)의 해 이므로 합격 가능합니다.
연대, 이대도 좋지만 성균관 대학이 더 맞을 듯하니 참고로 하시기 바랍니다.
의대합격 후 성형외과 보다는 이비인후과가 더 맞을 것 같습니다. 가능하면 복수전공이면 좋겠지요, 산부인과(癸水), 생식기, 콩팥 등의 관련 학과를 공부하면 좋겠습니다>

천간 계(癸)는 검은색, 북방, 짠맛 9.10, 밤, 천기누설적 지혜, 자궁, 생식기, 방광, 호르몬 등의 뜻이 있다.
<어려서부터 25세 까지 비교적 힘든 시기에 해당되는 따님이 용케도 공부를 잘해 왔군요. 축하합니다. 26세 이후부터는 날개가 달려 날아다니며 성공의 길을 달리듯 하는 운이 될 것입니다.>

진성동천(眞誠動天)의 자세로 25세까지 의대 공부를 하면 그 이후의 인생은 탄탄대로를 달리게 되니 행복의 한 가운데 있는 듯할것이다.

그렇지만 진성한 행복은 『이뤄 낸 것을 나누면서 함께할 때』가 된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그래서 더 큰 행복을 더 크게 나누면서 많은 사람들과 행복을 함께 할 수 있었으면 한다...

움켜쥐고 혼자만 갖고 혼자만 누리려한다면 점점 오그라들어 무한히 작은 것으로 변하기 쉽다.

아무리 좋은 행복이라 할지라도 무한히 작은 것은 가치 또한 무한히 작아 없는 것과 같아질 것이다.
연세대 법학과를 졸업한 뒤 한국경제신문 산업부 기자로 활동하면서 명리학을 연구하여 명리학의 대가로 손꼽힌다. 무료신문 메트로와 포커스에 '오늘의 운세'를 연재하였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투표가상통화의 미래, 어떻게 생각하세요?

  • 현대판 튤립 투기이며 화폐로 인정받지 못할 것 782명 60%
  • 결제·지급 수단으로 인정받아 은행 대체할 것 531명 4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