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직장인은 나와 같은 평범한 사람들이다. 그런데 살다 보면 어린 시절 가난해서 돈을 벌겠다고 주문처럼 외우고 다니던 친구가 실제 돈을 많이 버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된다. 나도 그 중의 하나로 교수가 되고 싶다고 입버릇처럼 이야기하곤 했었는데, 어느덧 세월이 지나 진짜 교수가 되었다.

언젠가 읽었던 “씨크릿”이라는 책도 그렇고, 이번에 읽은 “꿈을 실현시키는 빨간 책, It Works”라는 책도 거의 비슷하게 인간은 진심으로 소망하면 꿈을 이룬다는 이야기를 해주고 있다.

곰곰히 생각해 보면 이 두 책의 이론이 크게 틀리지 않은 것 같다. 왜 내가 돈을 못 벌었나 생각해 보았더니, 한번도 돈을 많이 벌어보겠다는 생각을 해본적이 없고, 진심으로 소망한 적이 없었기 때문이었다. 나는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행복하게 살고 싶다. 그리고 그런 나의 삶에 돈은 필요하기는 한데, 너무 많을 필요도 없다. 지금 학생을 가르치는 나의 삶이 나는 행복하다.
오늘 자기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실제로 꽤 많은 책들이 다양하게 이야기 하고 있는데, 대부분 내용이 비슷하다. 그만큼 진실에 가까운 것이라 할 수 있지 않을까?

[ 성취를 위한 세가지 규칙 ]
- 원하는 목록을 날마다 아침, 점심, 저녁 세 차례 읽는다
- 원하는 것을 가급적 자주 생각한다
- 아무에게도 이 플랜을 말하지 않고 오로지 자신의 마음속에 있는 위대한 능력에게만
이야기한다. 그러면 이 능력이 자신의 객관적 의식에서 소원 성취의 비결을 제시해 준다


드디어 당신은 소망을 이룰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을 알았다. 엄청 많은 책들이 제시한 방법이며 오랜 세월 사랑받아온 것이다. 이제 당신의 차례다. 피식 웃으며 지나치지 말고, 열린 마음으로 나의 제안을 받아주었으면 한다.

평범한 직장인인 당신의 보다 나은 내일이 실현되기를 기대하며….

조민호/중원대학교 교수, 컴퓨터공학박사
24년간 외국기업, 벤처기업, 개인사업, 국내대기업 등에서 사회생활을 했다.
그리고, 후배들에게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고 싶어한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