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하면서 읽기 좋은 책 - [행복이 낯선 당신에게]

입력 2011-10-09 23:40 수정 2011-10-09 23:40

행복이 낯선 당신에게작가우베 뵈셰마이어출판서돌발매2011.10.04리뷰보기당신이 힘들게 일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당신이 힘들게 일하는 이유는 무엇인가?'라고 묻는다면 거의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라고 답할 것이다. 그렇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사는 우리들은 행복의 대가를 일을 해서 번 돈으로 살려고 한다.하지만 힘들게 일하고 있는 당신은 지금 행복한가? 그게 아니라면 몇 년후에 행복할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이 질문에 딱 부러지게 답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한다. 그렇지만 행복을 위해 여전히 우리는 열심히 일하고 있다.
열심히 일한다면 행복해 질 수 있을까?
이 책의 저자인 '우베 뵈세마이어'는 열심히 일만하다가는 행복해하는 법을 배우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모양이다. 사랑하는 것도 마찬가지고……. 항상 행복이라는 단어 앞에 머뭇거리는 우리에게 '당신의 삶을 지탱하는 것이 무엇이냐'고 묻는다. 30여 년 전부터 독일의 일간지 『함부르거 아벤블라트』의 칼럼 '사람과 사람'을 통해 독자들이 보낸 다양한 질문들에 답을 해온 저자는 우리의 마음을 행복으로 가는 길을 알려준다.
행복에 대한 몇 가지 편견들
이 책을 통해 저자는 행복에 대한 우리의 편견들을 깨트린다. 우리는 영원한 행복을 꿈꾸며 이리저리 찾아다닌다. 하지만 저자는 그 누구도 항상 행복할 수 없다고 말한다. 그리고 행복은 직접 추구할 수 없다면서 행복은 다른 것에 의해 촉발된 결과적인 감정이라고 주지시킨다. 
당신은 지금 행복할 권리가 있다
이 책은 행복이라는 단어가 주는 무거움을 벗어나게 한다. 행복하기 위해서는 경제적으로도 사회적으로도 성공하거나 또는 성과물들이 있어야 한다는 마음을 덜게 해준다. 행복한 삶이 어떤 것인지 옛 시인의 시에서 또는 위인들의 경구를 통해 알려준다.행복을 위해서 노력해야 하는 것은 맞지만 그 노력이 달라야 함을 이 책은 이야기한다. 조금 불행한 삶을 살고 있다고 생각하는 당신에 꼭 읽어보기를 권한다. 그리고 성공한 삶, 행복한 삶은 어떻게 사는 것인지가 궁금하다면 이 책을 펼쳐보길 바란다.
저는 프리 출판기획자이면서 100여회가 넘는 도서세미나를 기획 및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투표가상통화의 미래, 어떻게 생각하세요?

  • 현대판 튤립 투기이며 화폐로 인정받지 못할 것 822명 59%
  • 결제·지급 수단으로 인정받아 은행 대체할 것 566명 41%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