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이동에 신경 쓰지 말고 시선을 볼의 오른쪽에 둬라

입력 2017-08-09 17:16 수정 2017-09-25 10:58
드라이버 어드레스 잡는 방법


어드레스는 굉장히 중요하다. 공의 진행 방향과 스윙의 궤도를 결정한다. 많은 교습가들이 어드레스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이유다. 우선 드라이버 클럽에서 신경 써야 할 어드레스를 알아보자.


어드레스의 기본 동작인 스탠스의 너비는 몸 밸런스와 체중 이동 등 스윙의 전반적인 부분에 영향을 미친다. 스탠스가 너무 넓으면 다운스윙에서 더 많은 체중 이동을 해야 하기 때문에 하체를 더 많이 사용해야 한다. 반면 스탠스가 너무 좁으면 조금만 힘을 쓰려고 해도 밸런스를 잃어버릴 수 있다. 자신의 어깨가 바깥쪽 발 안쪽에 들어갈 수 있는 정도나 그보다 약간 넓은 보폭이 적당하다.


공 쪽으로 몸이 많이 다가가는 어드레스는 가파른 스윙을 만든다. 이미 체중이 왼쪽에 실려 있고 어깨는 열려 있기 때문에 스윙 궤도도 가파르게 형성되며 어퍼 블로로 치는 드라이버 샷을 만들기 어려워진다.


❼,❽ 체중을 뒤에 두는 어드레스가 맞는다고 생각해 오른쪽 무릎을 많이 구부리면 스윙이 너무 뒤로 빠지면서 상체가 과하게 돌아가 몸이 뒤로 젖혀질 수 있다. ❾,❿ 드라이버 어드레스 때 체중을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움직이는 방법보다 시선을 공의 오른쪽에 두면 된다. 자연스럽게 상체가 오른쪽으로 기울어지면서 몸이 편안하게 되고 어드레스 자세를 취하기 쉬워진다.
2005년 KLPGA 입회(정회원)
2012년 연세대 대학원 스포츠레저학과 재학
2011년 J골프 ‘워비S’시즌3 MC
2012년 SBS골프 ‘용감한 원정대’ MC
2012년 SBS골프 ‘아이러브 골프’ MC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투표보험설계사·택배기사 등 노동3권 보장, 어떻게 생각하세요?

  • 특수형태 근로자도 노동조합을 결성하고 교섭을 통해 권익을 보호받을 것 418명 37%
  • 4대 보험 적용 등 고용주의 부담이 늘어나면 일자리가 되레 줄 수도 우려 713명 6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