쵸콜릿으로 만든 웹사이트, Sagres preta chocolate

입력 2012-05-31 10:00 수정 2012-05-17 09:04
혹시 쵸콜릿 맛이 가미된 맥주를 마신 적이 있나요? 어떤 맛이 날까요? 맛에 대한 궁금증만큼 과연 그것을 어떻게 고객에게 커뮤니케이션할 것인지도 꽤 고민되는 일일 것입니다.

 

포르투갈 맥주업체 사그레스(Sagres)가 새롭게 출시한 사그레스 프레타 쵸콜릿(Sagres preta chocolate)는 쵸콜릿 맛이 가미된 스타우트 맥주입니다. 이를 홍보하기 위하여 사그레스사는 포르투갈 최고 쵸콜릿 전문가인 Victor Nunes와 함께 세계 최초의 쵸콜릿 웹사이트를 제작하였습니다. 먼저 웹 에이전시가 제작한 웹 사이트 디자인에 맞춰 Victor Nunes와 그 팀원들이 각각의 디자인 구성 요소들을 쵸콜릿으로 제작하였고, 웹 에이전시는 이 모든 요소들을 촬영하여 웹사이트의 구조에 따라 구성했다고 합니다. 게다가 사그레스사는 신제품 홍보를 위해 매일 특정 시간대에 초콜릿 사이트의 일부와 사그레 프레타 초콜릿 6개들이 팩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옛말에 음식으로 장난치지 말라는 경구가 있었는데...그래도 이 정도 노력이라면 장난이라기 보다는 한번쯤 맛보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로 보이기는 하겠네요. 쵸콜릿 맛이 나는 스타우트 맥주라... 더운 한낮보다는 일교차가 큰 요즘 같은 날 저녁에 한잔 마시면 꽤 괜찮을 것 같습니다.


* 이종진 대표는 현재 브랜드/마케팅 전문가들의 커뮤니티인 브랜드커리어닷컴을 (www.brandcareer.com) 운영하며, 브랜드 강국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조언 부탁 드립니다

 




컨설팅 외에 Brand Management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전국 대학이나 기업 등에서 브랜드전략 강의에 열정을 쏟고 있다. 또한 브랜드에 대한 생각과 경험을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집필 활동을 하고 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투표가상통화의 미래, 어떻게 생각하세요?

  • 현대판 튤립 투기이며 화폐로 인정받지 못할 것 782명 59%
  • 결제·지급 수단으로 인정받아 은행 대체할 것 534명 41%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