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조 브랜드를 만들수 있는 마케팅 컨셉, Concert Milk!

입력 2011-07-01 07:41 수정 2011-07-01 07:45
‘Concert Milk’, 혹은 더 쉽게 ‘Classic Music Milk’라는 컨셉의 우유가 어떨 것 같습니까? 연구에 의하면 젖소들은 음악을 들으면 우유를 더 많이 생산할 뿐만 아니라 보다 영양이 풍부하고 맛이 좋은 우유를 생산한다고 합니다. 독일의 Dortmund라는 컨서트 홀에서 이러한 사실을 마케팅으로 활용하여 세상에 없던 ‘Concert Milk’를 만들었습니다.

 

처음에는 지역 사람들을 대상으로 Classic Music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기 위한 마케팅 일환으로 출발했던 것이 음악과 뮤지션의 이름을 단 우유까지 만들게 된 것입니다. 이 ‘Concert Milk’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은 폭발적이었고, Dortmund Concert Hall로 관객으로 북적거리게 되었습니다. 너무 훌륭한 마케팅 사례이기에 입을 다물 수가 없네요. 국내에서 서울우유에 뒤지고 있는 2등 브랜드가 이 컨셉을 이용한다면 금방 1등으로 등극할 것 같습니다.

(아래 비디오는 영어로 되어 있으나, 영어가 좀 부족한 분도 보시면 충분히 이해를 하실 수 있습니다.)

* 이종진 대표는 현재 브랜드/마케팅 전문가들의 커뮤니티인 브랜드커리어닷컴을 (www.brandcareer.com) 운영하며, 브랜드 강국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조언 부탁 드립니다.













컨설팅 외에 Brand Management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전국 대학이나 기업 등에서 브랜드전략 강의에 열정을 쏟고 있다. 또한 브랜드에 대한 생각과 경험을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집필 활동을 하고 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투표가상통화의 미래, 어떻게 생각하세요?

  • 현대판 튤립 투기이며 화폐로 인정받지 못할 것 771명 59%
  • 결제·지급 수단으로 인정받아 은행 대체할 것 526명 41%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