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이 절로 나오는 Cadbury 초콜릿 광고를 보시고 기분 업!!

입력 2011-05-31 09:23 수정 2011-06-02 08:16
우리나라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초콜릿 등을 판매하는 Cadbury라는 Global 브랜드가 있습니다. 이 브랜드의 origin은 영국입니다. 이 브랜드가 South Africa에서 자신들의 Brand Idenity인 “Joy”라는 컨셉을 전달하기 위해 스님들의 재미있는 모습을 광고 Visual로 잡았습니다.

 

엄숙한 분위기에서 글을 쓰며 도를 닦고 있는 스님들이 나옵니다. 그런데 갑자기 풍선이 하나 날아 옵니다. 이 풍선을 아이 스님이 잡지만 대장 스님이 꾸중을 하자 이 풍선을 대장 스님에게 가져다 줍니다. 여기부터가 코믹입니다. 대장 스님은 이 풍선에 있는 헬리움 가스을 마십니다. 풍선의 헬리움 가스를 마시고 얘기 해보셨어요? 정말 웃깁니다. 아무튼 자세한 내용은 아래 비디오 클립을 보시고, 크게 한번 웃어 보세요..Cadbury가 고객에게 주고자 하는 emotional value인 ‘Joy’는 충분히 이 광고를 통해 전달하는데 성공한 것 같습니다.









* 이종진 대표는 현재 브랜드/마케팅 전문가들의 커뮤니티인 브랜드커리어닷컴을 (www.brandcareer.com) 운영하며, 브랜드 강국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조언 부탁 드립니다.


컨설팅 외에 Brand Management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전국 대학이나 기업 등에서 브랜드전략 강의에 열정을 쏟고 있다. 또한 브랜드에 대한 생각과 경험을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집필 활동을 하고 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투표보험설계사·택배기사 등 노동3권 보장, 어떻게 생각하세요?

  • 특수형태 근로자도 노동조합을 결성하고 교섭을 통해 권익을 보호받을 것 259명 36%
  • 4대 보험 적용 등 고용주의 부담이 늘어나면 일자리가 되레 줄 수도 우려 455명 6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