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의 기가막힌 소셜 미디어 마케팅

입력 2011-05-25 22:45 수정 2011-05-25 22:48
전 세계적으로 요금 마케팅의 트렌드 중에 하나는 소셜 미디어 마케팅입니다. 많은 브랜드들이 이 새로운 SNS를 어떻게 활용할지 고심하고 있는데 버거킹이 참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내서 실행했습니다.

독일 버거킹이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여 브랜드를 알리 기발한 마케팅을 소개합니다. Status Trader라는 이름으로 된 버거킹의 이번 소셜 App을 다운 받아 실행시키면 사용자의 SNS 계정으로 연결이 되고 Check In하면 사용자의 페이스북/트위터 계정에서 자동적으로 버커팅의 콘텐츠가 노출됩니다. 이 대가로 사용자는 버거킹 무료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이 앱은 하루에 한번만 사용할 수 있으면 무료 쿠폰을 주간 단위로 바뀌게 됩니다.

 

Check In 한방에 사용자의 SNS 계정에 버거킹의 컨텐츠가 자동으로 모두 업로드 된다는 것이 참재미있습니다. 아마도 소셜미디어와 스마트폰의 App을 활용하여 마케팅을 전개한 버거킹은 업계에 상당한 파장을 일으킬 것 같습니다. (동영상이 영어로 되어 있어 아쉽습니다.)







* 이종진 대표는 현재 브랜드/마케팅 전문가들의 커뮤니티인 브랜드커리어닷컴을 (www.brandcareer.com) 운영하며, 브랜드 강국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조언 부탁 드립니다.


컨설팅 외에 Brand Management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전국 대학이나 기업 등에서 브랜드전략 강의에 열정을 쏟고 있다. 또한 브랜드에 대한 생각과 경험을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집필 활동을 하고 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투표가상통화의 미래, 어떻게 생각하세요?

  • 현대판 튤립 투기이며 화폐로 인정받지 못할 것 745명 60%
  • 결제·지급 수단으로 인정받아 은행 대체할 것 506명 4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