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월O일/ 다운스윙때 팔의 동작

입력 2011-03-21 19:33 수정 2017-05-10 13:06

다운스윙때 힘이 빠지지 않고 몸을 많이 사용하는 골퍼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다운스윙이 시작되면서 몸통이 먼저 왼쪽으로 나가거나 머리도 돌아가서 엎어치거나 슬라이스를 만드는 경우가 있어요.


다운스윙때에는 왼쪽으로 체중을 옮기면서 팔이 밑으로 내려와야 하는데 대부분은 그렇지 못하고 몸으로 공을 치려는 동작들을 하십니다.


그래서 아래의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다운스윙때 팔의 동작을 연습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 백스윙을 하시고 친구분이나 다른 분께 부탁을 드려서 자신의 뒤에 서서 백스윙된 클럽의 샤프트를 오른손으로 꼭 잡고 있어달라고 하세요.


그리고는 본인이 다운스윙을 해보시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아마도 뒤에서 잡고 있는 클럽이 그대로 있고 공쪽으로 내려오지를 않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몸의 힘만 들어가고 올바른 팔의 동작을 못한다는 것이지요.


그러나 동영상의 방법대로 팔을 자신의 배쪽으로 내리시게 되면 의외로 쉽게 클럽이 내려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방법으로 많이 연습을 하시게 되면 힘을 많이 쓰지 않고도 스윙스피드를 늘리실 수 있게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래의 동영상을 참조하시어 연습해 보시기 바랍니다.




김덕환골프아카데미


목동에서 골프아카데미를 운영하며 골프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고 인터넷 골프방송 강의와 세인트나인 골프단 단장과 니켄트 골프단 수석코치등을 역임한바 있고 골프입문자 부터 투어프로까지 직접 레슨을 하고 있습니다. 골프를 좀 더 쉽게 배우고 자신에게 맞는 스윙을 찾아드립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투표보험설계사·택배기사 등 노동3권 보장, 어떻게 생각하세요?

  • 특수형태 근로자도 노동조합을 결성하고 교섭을 통해 권익을 보호받을 것 174명 35%
  • 4대 보험 적용 등 고용주의 부담이 늘어나면 일자리가 되레 줄 수도 우려 318명 65%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