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월O일/ 어프로치 종류에 따른 공의 위치

입력 2010-10-01 18:33 수정 2017-05-10 13:07

어프로치 종류에 따라서 공의 위치는 달라집니다.


공을 굴릴것인지 공을 높게 띄울 것인지에 따라서 공의 위치는 달라지게 되는 것이지요.
물론 골퍼에 따라서 약간씩의 위치가 틀릴 수는 있지만 통상적인 것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공의 위치는 많은 연습을 통해서 자신만의 위치를 찾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통상적으로 공의 위치는 클럽이 최저점을 이루는 곳에 공을 놓는 것이 좋으므로 여러번 연습스윙을 하면서 자신의 최저점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런닝어프로치는 오른발의 바깥쪽에 놓는 것이 공을 최대한 낮게 많이 굴러가게 만들겠지요.


칩샷은 오른발 엄지발가락 앞에 놓고 스윙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그린 주변에서 그린으로 부터 가깝고 홀이 가운데나 뒷핀쪽에 위치했을 경우에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피칭샷은 양발의 가운데에 놓게 되면 약간 높게 띄우고 조금 굴러가게 만들 수 있으므로 굴리기가 어려운 곳이나 그린으로 부터 조금 멀리 떨어진 곳에서는 효과적인 스윙입니다.


플랍샷이나 로브샷 그리고 벙커샷과 같이 공을 높게 띄워서 그린위에 바로 세워야 할 경우에는 공을 왼발 앞쪽에 놓고 그립은 몸의 중심으로 옮긴 뒤 스윙을 하게 됩니다.


라운드를 하다보면 여러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위의 여러가지 방법을 잘 활용해서 좋은 어프로치를 하 실 수 있도록 해보세요.


목동 김덕환골프아카데미


목동에서 골프아카데미를 운영하며 골프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고 인터넷 골프방송 강의와 세인트나인 골프단 단장과 니켄트 골프단 수석코치등을 역임한바 있고 골프입문자 부터 투어프로까지 직접 레슨을 하고 있습니다. 골프를 좀 더 쉽게 배우고 자신에게 맞는 스윙을 찾아드립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투표보험설계사·택배기사 등 노동3권 보장, 어떻게 생각하세요?

  • 특수형태 근로자도 노동조합을 결성하고 교섭을 통해 권익을 보호받을 것 97명 36%
  • 4대 보험 적용 등 고용주의 부담이 늘어나면 일자리가 되레 줄 수도 우려 175명 6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