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의 '건강이벤트'(잡지증정)

입력 2006-08-09 14:25 수정 2006-09-28 18:08



칼럼 독자님 여러분, 안녕하세요!   'Health & Diet'의 칼럼지기 오상민입니다.^^



절기 상으로는 어제가 입추이긴 하지만, 아직 무더위의 기세가 꺽일 줄 모르고 있습니다.  아마도 대부분 지난 주에 여름 휴가를 다녀왔을텐데요, 이번 주는 휴가 휴유증에다 찌는 듯한 폭염까지 더해 한 주를 보내기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럴 땐, 자주 스트레칭을 해 주시고, 점심식사 후 15분 정도의 오침도 좋겠습니다.


인간의 뇌의 작용이 점심 식사를 한 오후 1시 경에 저하되기 때문에, 피로회복이나 긴장완화에 도움이 되는 낮잠은 업무의 효율을 높이는 측면에서도 유익하며, 우뇌를 활성화 시키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그럼, 8월의 <건강이벤트>를 진행하겠습니다.



참여방법은 오상민의 'Health & Diet' 칼럼에 가입을 하신 후(이미 가입을 하신 분은 불필요 함), 본 게시물에 제시된 주제(아래 참조)에 덧글로 참여해 주시면 추첨을 통해서 20분께 국내 유일의 다이어트전문 월간지 <다이어트프렌즈> 를 선물로 보내드립니다. 


이벤트 마감은 8월 15일(화요일)이고, 당첨자 발표는 마감 당일(8월 15일 늦은 저녁) 본 칼럼을 통해 발표하도록 하겠습니다.



'Health & Diet' 칼럼의 <건강이벤트>는 매월 진행되며, 월간 다이어트프렌즈는 '다이어트프렌즈(http://www.dietfriends.co.kr )'에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당첨되신 분께는 다이어트프렌즈 9월호가 배송됩니다.  참조로 아래에 8월호 표지를 첨부하였습니다.



칼럼에 가입하신 분들은 주소(배송희망지)를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주소가 변경된 분은 반드시 ‘내 정보 수정’에서 새로운 주소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달 주제는 "다이어트 후(성공, 실패의 결과에 관계없이) 자신에게 나타난 가장 큰 변화는?"입니다.  아직 다이어트를 시도한 적이 없으신 분은 자신이 다이어트에 성공했을 때, 어떤 변화가 있을지 한번 예상을 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다이어트실패 후 나타나는 요요현상, 심리적 스트레스, 자신감 상실 등...
반면, 성공 후 건강해졌다든지, 자신감이 회복되었다든지, 긍정적인 사고를 하게 되었다든지 등... 많이 있을텐데요, 여러분 나름대로 겪으신 체험담을 자유롭게 알려 주시면 되겠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리고 그간 칼럼 글이 좀 뜸했는데, 혹 기다리신 분께는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조만간 두어편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많이 웃으시고 감사하는 하루되시고, 무더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길~
감사합니다.*^ ^*...



 

☞ 칼럼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새 칼럼이 나올 때 마다 메일로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마인드 디톡스를 통해 치유와 성장을 돕는 힐러이자, 코치, 강사이다. 비만치유, 우울증 등 심리상담 및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등 역량강화 코칭(500여 시간)과 함께, 셀프리더십, 자존감 향상, 스트레스 힐링 등의 강의 활동을 하고 있다.
KBS2 우리가족 자신감 UP 프로젝트 고도비만인 ‘다이어트’ 코칭 및 CJ헬로비전 ‘목동엄마 따라잡기’ 16회 남편내조 노하우편 ‘주부 자존감 향상’ 코칭으로 출연한 바 있다.

- 서강대학교 경영학 석사(MBA)
- 한국코치협회 인증 코치
- 한국코칭학회 인증 전문코치 1급
- 한경닷컴 ‘힐링코칭 & 다이어트’ 칼럼니스트
- 전) 부산여자대학 마케팅정보과 겸임교수
- 저서, 《마인드 디톡스 15일》,《시크릿 다이어트》외
- 현재, 마인드디톡스코칭 대표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투표보험설계사·택배기사 등 노동3권 보장, 어떻게 생각하세요?

  • 특수형태 근로자도 노동조합을 결성하고 교섭을 통해 권익을 보호받을 것 62명 34%
  • 4대 보험 적용 등 고용주의 부담이 늘어나면 일자리가 되레 줄 수도 우려 122명 66%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