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드디어 책으로 나왔습니다!!!

입력 2002-09-03 09:15 수정 2002-09-03 09:15
그 동안 저의 칼럼을 사랑해 주신 독자 여러분께 우선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이번에 제가 본 칼럼을 근간으로 하여 책을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책 제목은 「금융지식이 돈이다」입니다. 도서출판 `거름`에서 출판하였습니다. 전2권으로 되어 있는데요. 우선 1권을 읽어보시고 재미있으면 2권을 읽어 보시면 됩니다.




인터넷으로 칼럼을 쓰는데 왜 또 책으로 까지 출판하냐고 물어보시는 분도 계실 것 같군요. 사실 저도 출판사에 제의에 처음엔 좀 망설였습니다. 하지만 같은 내용의 컨텐츠라고 해도 인터넷으로 보는 것과 책으로 보는 것은 그 느낌의 사뭇 다르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당돌한(?) 결심을 하게 된거죠. 같은 고기라고 해도 구워 먹는 것과 삶아 먹는 것은 그 느낌이나 맛이 다르니까 말이죠.




책의 내용은 지금까지 다루었던 칼럼 내용을 기반으로 해서 좀더 내용을 첨부하였습니다.




저의 책은 이렇게 시작합니다. (아래내용은 초고이므로 출판된 책에는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이야기 책입니다. 우리가 이야기 책을 읽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일 까요? 그것은 무엇보다 재미있기 때문이죠. 역사 이야기가 되었든 연애 이야기가 되었든 그 이야기를 통해 무슨 교훈을 주려고 하든 간에 이야기책이 재미가 없다면 아무도 보려고 하지 않을 겁니다. 심지어는 아무런 교훈이 없고 어떠한 지식이나 정보를 전달하지 못한다 할지라도 이야기책은 재미있다는 그 이유하나 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인 것이죠. 왜냐하면 이야기 책은 결코 전공서적이나 백과사전이 아니기 때문이죠.




이 책도 이야기책입니다. 따라서 재미있게 쓰려고 노력했습니다. 여러분이 단순히 금융이나 경제에 관한 지식과 정보를 얻기 위해서 라면 시중에는 상당히 많은 좋은 금융관련 전공서적이나 금융용어사전이 있습니다.




저는 그냥 제가 지금까지 금융기관에서 일하면서 또는 금융과 관련된 일을 접하면서 궁금하던 것을 남에게 물어 혹은 책을 보고 알게 된 것들을 좀 재미있게 정리해 봤습니다. 어디서 많이 들어는 봤는데 남에게 묻기에는 왠지 쑥스러운 그런 금융에 관한 내용을 또는 누구나 아무런 의심 없이 그렇다고들 하는데 그 이유를 물어보면 자신 있게 대답하기 어려운 금융에 관한 그런 이야기들을 나름대로 정리해 보았죠. 세상에 많은 종류의 이야기 책이 있는데 그 중에 금융에 관한 이야기 책이 한 권쯤은 있어도 세상에 큰 누를 끼치지 않을거라고 생각한 거죠.




저는 여러분들이 이 책을 밑줄 그어가며 읽어 나가길 바라지 않습니다. 비록, 책으로 만들다 보니 어쩔 수 없이 여러 개의 단락으로 구분해 놓았지만, 이것을 순서대로 정독하기를 원치도 않습니다. 그렇다면 이 책은 이미 이야기 책이 아니라 시중에 이미 많이 소개된 금융관련 전공서적이나 재테크 가이드 북이 되어 버리기 때문이죠.




저는 이 책이 그저 여러분이 지하철에서 집으로 갈 때나 커피숍에서 친구를 기다리며 무료한 시간을 때우기에 안성맞춤인 그냥 재미있는 금융에 대한 단편 이야기를 모아 놓은 책이길 바랍니다. 그리고 하나 더 바란다면 재미있게 읽고 나서, `금융이란 게 원래 재미있는 것이구나` 하고 생각이 되어 정말 시중에 나와 있는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금융관련 서적에 흥미를 가질 수 있다면, 아니 그러한 흥미를 가지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다면 하는 약간은 터무니 없는 바람도 가져 봅니다.




그러기 위해서 저는 가급적이면 재미있게 이 책을 쓰려고 노력했습니다. 왜냐하면 이야기 책은 재미있어야 하기 때문이니까요…




끝으로 저의 졸작을 여러분들이 많이 많이 사랑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물론, 본 칼럼도 앞으로 계속 될 것입니다.




추신 : 여기를 눌러 보시면 책소개가 간단히 나옵니다.




책 소개 보기



증권회사의 PEF 운용역으로 있으며, 저서로는 '알기쉬운 금융상식1,2,3', '부자의 첫걸음 종자돈 1억만들기' 등이 있음.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투표보험설계사·택배기사 등 노동3권 보장, 어떻게 생각하세요?

  • 특수형태 근로자도 노동조합을 결성하고 교섭을 통해 권익을 보호받을 것 418명 37%
  • 4대 보험 적용 등 고용주의 부담이 늘어나면 일자리가 되레 줄 수도 우려 713명 63%
광고